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이슈 추미애 아들 군복무 진실공방

‘대위 010-****’ 보좌관 카톡 나왔는데도, 추미애 “기억 못한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추미애 법무장관이 12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에서 열린 법무부 국정감사에서 아들의 군 휴가 미복귀 의혹과 관련해 자신이 국회에서 거짓말을 했다는 야당 지적에 “거짓 진술하지 않았다”고 했다.

추 장관은 국민의힘 전주혜 의원이 “보좌관과 연락할 시간이 없었다. 경황이 없었다고 했지만 카카오톡 내용을 보면 보좌관과 연락을 주고 받았지 않느냐”며 “그 발언에 진실성을 물어보는 것”이라고 했다.

추 장관은 이에 대해 “카톡에 이런 문자가 있다는 것은 휴대폰이 포렌식 돼서 나와서 아는 것 일뿐이고 그걸 기억하지 못한다”며 “그걸 보면 보좌관에게 전화 번호를 전달했다고 돼있지만 거기 보면 지원장교님이라고 돼있다. 직접 아는 사람 번호를 지시차원에서 전달했다면 여기 번호가 지원장교나 대위라고 돼있지 ‘님’자를 안 붙였을 것”이라고 했다.

조선일보

서울동부지검의 추 장관 아들 의혹 관련 무혐의 보도자료 내용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추 장관은 또 “맥락을 보면 아들이랑 연락을 취해달라고 돼 있지 보좌관 보고 지시한 게 아니지 않나”라며 “부정한 청탁이나 지시와 관련한 게 없다는 걸 명확히 말했다”고 했다.

추 장관은 아들 서모씨에 대해 야당이 ‘서일병 구하기’라고 비판하자 “서일병은 구해지는 사람이 아니고 군복무를 이행한 사람”이라며 “굳이 구해질 필요가 없다”고 했다.

조선일보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1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법제사법위원회의 법무부 등에 대한 국정감사에 출석해 의원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이덕훈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민주당 김남국 의원이 전 의원의 질의에 대해 “나도 3년전 전화 통화 기억이 안난다”며 옹호를 하자 국민의힘 장제원 의원이 “왜 장관 질의에 김 의원이 나서 답변을 하느냐”며 고성을 이어갔고, 결국 여야 의원들의 여기에 한마디씩 보태며 법사위 국감은 아수라장이 됐다. 윤호중 법사위원장은 감사 중지를 선언하고 오후 2시에 다시 감사를 이어가기로 했다.

[박국희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