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인터풋볼 언론사 이미지

'챔스 득점왕' 레반도프스키, UEFA 올해의 선수 등극...KDB, 최고의 MF

인터풋볼
원문보기

'챔스 득점왕' 레반도프스키, UEFA 올해의 선수 등극...KDB, 최고의 MF

속보
강훈식 "쿠팡, 피해 발생 시 책임 방안 명확히 제시해야"

[인터풋볼] 이현호 기자 = 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32, 바이에른 뮌헨)가 유럽축구연맹(UEFA) 선정 최고의 선수로 뽑혔다.

UEFA는 1일 밤 11시 30분(한국시간) 2020-21시즌 UEFA 챔피언스리그(UCL) 조추첨 식을 진행한다. 그 후에는 2019-20시즌 동안 UEFA 대회에서 최고의 활약을 펼친 선수들에게 개인상을 수여한다.

그중 올해의 선수 최종 후보에 레반도프스키를 비롯해 마누엘 노이어(뮌헨), 케빈 더 브라위너(맨시티)가 올랐다. 아직 공식발표는 나오지 않았으나 독일 '빌트'가 개인상 선정 결과를 공개했다.

'빌트'에 따르면 올해의 선수로 레반도프스키가 등극했다. 레반도프스키는 지난 시즌 UEFA 챔피언스리그 10경기에 출전해 15골 5도움을 올렸다. 호날두 이후 최초로 한 시즌에 챔피언스리그 15골을 넣은 선수로 기록됐다. 뮌헨은 2013년 이후 7년 만에 챔피언스리그 우승을 차지했다.

올해의 감독으로는 뮌헨 감독 한스 플리크가 뽑혔다. 올해의 미드필더는 더 브라위너, 수비수는 조슈아 키미히(뮌헨), 골키퍼는 노이어(뮌헨)가 선정됐다. 챔피언스리그 우승팀 뮌헨에서 미드필더를 제외한 모든 개인상 수상자가 나왔다.

앞서 2019년에는 버질 반 다이크(리버풀)가 올해의 선수상을 받았다. 2018년에는 루카 모드리치(레알 마드리드), 2017년과 2016년에는 크리스티아노 호날두(당시 레알 마드리드)가 이 상을 수상했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