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훈아 테스형 / 사진=보아, 정은지, 김희철 인스타그램 |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가수 나훈아의 신곡 '테스형'을 향한 관심이 뜨겁다.
지난달 30일 방송된 KBS2 '2020 한가위 대기획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이하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는 '가황' 나훈아의 15년만 방송 출연.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국민들을 위로하고 다시 한 번 힘을 내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온 국민과 함께 힘을 내고 희망을 전달하는 취지에서 기획된 만큼, 나훈아는 출연료도 받지 않고 공연에 참여했다.
1일 시청률 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국 시청률은 29%를 기록했으며, 최고 시청률을 기록한 장면은 나훈아의 갈무리 공연 장면으로 시청률 30%를 기록했다.
나훈아는 '홍시', '무시로', '잡초', '영영', '사내' 등 히트곡은 물론 '내게 애인이 생겼어요', '명자!' 등 자신의 신곡 무대를 선보였다.
나훈아는 총 30곡을 열창하며 안방 극장을 홀렸고, 이 가운데 그의 신곡 '테스형!'이 큰 관심을 끌었다. '테스형!'은 철학자 소크라테스를 지칭하는 말로, '아! 테스형 세상이 왜 이래 왜 이렇게 힘들어 / 아! 테스형 소크라테스형 사랑은 또 왜 이래' 등의 가사가 인상적이다.
이렇듯 재미있는 가사에 중독성 가득한 멜로디의 '테스형!'은 방송 직후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순위에 오르는가 하면 음원차트 순위권에 등장하며 방송 이튿날까지 뜨거운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젊은 층이 보이는 관심도 눈길을 끈다. 특히 후배 가수인 보아는 자신의 SNS에 나훈아의 신곡 '테스형!'을 듣고 있는 화면을 캡처한 사진과 함께 "(소크라)테스형! 나도 좀 알려줘요"라는 글을 게재했고, 그룹 에이핑크 정은지 또한 "테스형 왜 모르세요"라는 재치 넘치는 글과 함께 나훈아 콘서트 시청 인증샷을 게재했다.
김희철은 "아 소크라테스형"이라는 글로, 나훈아 '테스형'의 가사를 언급하며 자신의 셀카를 게재하기도 했다.
나훈아 콘서트를 향한 시청자의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KBS는 콘서트 비하인드 영상과 본 방송까지 담은 스페셜 편을 3일 밤 10시 30분에 방송한다.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ent@stoo.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