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골대 2번 강타' 손흥민 전반만 뛴 이유, 햄스트링 부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캐슬전 전반 45분만 뛰고 교체아웃

처음엔 체력안배 차원 예상 지배적

그러나 모리뉴 "부상, 당분간 결장" 밝혀

중앙일보

27일 뉴캐슬전에서 슈팅을 시도하는 토트넘 손흥민. [로이터=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토트넘 손흥민(28)이 골대를 2차례 때리고 전반만 뛰고 교체아웃됐는데, ‘체력 안배 차원’이 아닌 ‘햄스트링 부상’ 탓이었다.

손흥민은 27일(한국시각)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0~21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3라운드 뉴캐슬 유나이티드전에 선발출전했다.

손흥민은 전반 25분 루카스 모우라의 선제골의 출발점 역할을 했다. 또 전반 30분과 42분에는 두 차례 슈팅이 골대를 강타했다. 하지만 손흥민은 후반 시작과 함께 스티븐 베르흐베인과 교체됐다. 토트넘은 1-1로 비겼고, 후스코어드닷컴은 45분만 뛴 손흥민에게 팀 내 최고평점 7.6점을 줬다.

처음에는 30일 첼시와 리그컵을 대비해 손흥민을 체력 안배 차원에서 교체아웃했다는 예상이 지백적이었다. 하지만 조세 모리뉴 토트넘 감독은 경기 후 “부상이다. 그(손흥민)는 당분간 팀을 이탈할 것이다. 햄스트링(허벅지 뒷근육)이다”고 말했다.

영국 매체 데일리 메일은 ‘모리뉴 감독이 손흥민이 몇주간 못 뛸 것이라고 말했다’고 전했다. 디 애슬레틱 찰리 에크셰어 기자도 소셜미디어에 “모리뉴 감독이 손흥민이 햄스트링을 다쳤다고 밝혔다. 장기 부상 가능성을 묻자 ‘그렇다’고 답했다”고 전했다.

앞서 손흥민은 최근 12일간 4경기 풀타임을 소화했다. 유로파리그를 위해 불가리아와 마케도니아를 오갔다. 토트넘 골키퍼 조 하트가 “손흥민도 녹초가 된 상태”라고 말할 정도였다. 시즌 초반부터 강행군을 펼친게 탈이 난 것으로 보인다. 지난 시즌 토트넘 공격수 해리 케인은 햄스트링을 다쳤다가 장기간 결장한 바 있다. 손흥민은 정밀 진단 결과를 기다려야 한다.

박린 기자 rpakr7@joongang.co.kr

중앙일보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이슈를 쉽게 정리해주는 '썰리'

ⓒ중앙일보(https://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