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4 (일)

이슈 세계와 손잡는 K팝

방탄소년단 '다이너마이트', 美 빌보드서 한 달째 흥행 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제공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스포츠서울 이용수기자] 방탄소년단(BTS)의 영어 신곡 ‘다이너마이트’가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에서 한 달째 폭발력을 이어가고 있다.

21일(현지시간) 빌보드에 따르면 ‘다이너마이트’가 메인 싱글 차트인 ‘핫 100’에서 이번 주도 지난주와 같은 2위에 올랐다. ‘다이너마이트’는 방탄소년단이 지난달 발표한 싱글로, 발매 첫 주 한국 대중음악 사상 최초로 핫 100에서 1위를 차지한 데 이어 그다음 주에도 정상을 지켰다.

‘다이너마이트’는 이전 발표 곡과 다르게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다. 한 달간 1~2위를 다투며 장기 흥행 중이다.

‘다이너마이트’의 발매 5주 차(9월 11∼17일) 미국 내 스트리밍은 전주보다 5% 줄어든 126만 회를 기록했다. 다운로드(음원 판매)도 전주보다 43% 감소했으나 7만 8000 건이라는 높은 기록을 올려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 4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이는 올해 이 차트에서 1위를 한 곡 중 최다 기록이다.

한편 ‘다이너마이트’는 빌보드가 미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를 포괄하는 인기곡 순위를 집계하기 위해 지난주 신설한 ‘빌보드 글로벌 200’ 차트에서도 지난주와 같은 2위를 기록했다.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 차트에서는 처음으로 1위를 기록했다.

‘다이너마이트’는 미국을 뺀 나머지 지역에서 약 6740만 회 스트리밍됐고, 1만 8000회 다운로드됐다.
purin@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