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내라 대한민국' © 뉴스1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서울=뉴스1) 고승아 기자 = 뮤지컬 배우들(주아, 방진의, 이충주, 연지 리, 서연정, 유희지, 김지원, 이지현, 이종석)과 사단법인 한국뮤지컬협회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인한 어려움을 이겨내고자 하는 국민들의 마음을 공감하며 앨범을 제작했다.
18일 발매될 앨범 '힘내라 대한민국'은 코로나19로 인해 무대에 설자리를 잃어버린 뮤지컬업계인들이 절망과 슬픔보다는 희망과 역경을 이겨내고자 하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하태성 작곡가의 멜로디와 김한솔 작사가의 희망찬 메시지가 만나 곡의 기초가 올려지고, 대한민국 최고의 뮤지컬 배우들의 하모니가 어우러져 곡이 완성됐다.
또한 재능기부 차원으로 최용훈과 도병권 PD가 이 음악에 관련된 모든 녹음제작과 영상제작에 지원사격을 함으로서 노래와 영상의 완성도를 높였다.
가창에 참여한 뮤지컬배우들은 "그저 위로받고 싶은 마음에 프로젝트에 참여했다" "함께 위로와 희망의 감정들을 모든 사람들과 나누고 싶었고, 저희끼리 간직하고픈 소박한 마음으로 녹음을 하였는데, 기쁜 맘으로 도와주신 분들이 생겨 마음이 따뜻해지고 모두가 하나됨을 느꼈고 감사하다"는 소감을 전했다.
이 노래에 참여한 모두가 현재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피해를 받고 있는 대한민국 국민이자 문화종사자이기에, 자신들이 가장 오롯이 보여줄 수 있는 방식으로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방법을 선택했다.
이들은 노래를 통해 대한민국 국민 모두의 힘든 마음을 공감하고 그걸 이겨낼 따뜻한 위로와 희망을 함께하고자 첫 소절에서부터 곡이 끝날 때까지 답답해진 가슴속을 뻥 뚫어 놓을 만큼 시원한 가창과 합창을 선보이며 희망을 선사하고 있다.
한편 이번 앨범은 18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음원사이트에서 공개된다. 첨단기술과 미디어예술이 만난 '덕분에 챌린지, 힘내라 대한민국' 드론 아트플래시몹 영상을 후원해 준 국토교통부 유튜브 채널에서 오피셜 뮤직비디오가 첫 공개된다.
이번 프로젝트는 뮤지컬 배우들과 모든 참여인원들이 재능기부를 통해 가창 및 제작됐으며 발생되는 수익금은 기부될 예정이다.
seunga@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