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4 (월)

이슈 세계와 손잡는 K팝

블랙핑크 '아이스크림' 빌보드 싱글 49위…2주연속 차트인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신설 글로벌 차트에는 '아이스크림'·'하우 유 라이크 댓' 동시진입

연합뉴스

걸그룹 블랙핑크
[YG엔터테인먼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김효정 기자 = 블랙핑크와 셀레나 고메즈가 부른 '아이스크림'(Ice Cream)이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 100'에서 49위를 기록하며 2주 연속 차트를 지켰다.

빌보드가 15일(현지시간) 공개한 최신 핫 100 차트에 따르면 지난 주 13위로 이 차트에 데뷔한 '아이스크림'은 이번 주 49위에 랭크됐다.

'아이스크림'의 지난 주 13위는 K팝 걸그룹의 핫 100 최고 기록이다.

'아이스크림'은 블랙핑크의 정규 1집 두 번째 선공개곡으로, 지난달 28일 발매됐다. 밝고 상큼한 사운드의 댄스 팝 장르 곡으로 팝스타 셀레나 고메즈가 피처링에 참여했다.

'아이스크림'은 빌보드가 전 세계 인기곡 순위를 집계하기 위해 신설한 '빌보드 글로벌 200'과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 차트에서도 톱 10에 들며 두각을 드러냈다.

'빌보드 글로벌 200'과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 차트는 세계 200여개 지역에서 수집한 스트리밍과 판매 수치를 기반으로 순위를 집계한다.

'아이스크림'은 미국을 포함하는 '빌보드 글로벌 200'에서는 8위, 미국을 제외해 집계하는 '빌보드 글로벌'에서는 6위를 차지했다.

또 지난 6월 발매한 정규앨범 첫 선공개곡 '하우 유 라이크 댓'이 '빌보드 글로벌 200'에서는 33위,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에서는 20위에 올라 두 곡이 상위권에 동시 진입했다.

블랙핑크는 다음 달 데뷔 4년 만의 첫 정규앨범 '디 앨범'(THE ALBUM)을 발매할 예정이다.

블랙핑크 로제는 최근 미국 라디오 프로그램 '잭 생 쇼'(Zach Sang Show) 인터뷰에서 "이번 신곡 '아이스크림'이 깜짝 선물 같았던 것처럼 첫 정규앨범 역시 '서프라이즈'로 꽉 차 있을 것"이라고 예고했다.

kimhyoj@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