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이슈 윤미향 더불어민주당 의원

‘윤미향 기소’로 여가위도 신경전.…야당 ”여가부 감사하자” vs. 여당 “억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조선일보

윤미향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환경노동위원회 전체회의에 참석, 질의하고 있다. /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15일 열린 국회 여성가족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성금 유용 혐의’ 등으로 기소된 더불어민주당 윤미향 의원을 둘러싸고 여야 의원들이 신경전을 벌였다.

국민의힘 소속 여가위 간사인 김정재 의원은 이날 회의에서 “검찰 기소로 윤 의원과 정의기억연대의 파렴치한 범죄 사실이 드러났다”며 “여가부는 결산 심사에서 ‘보조금 집행에 전혀 문제가 없다’고 했는데, 검찰 수사 결과 보조금 부정 수령과 횡령이 있었다”고 했다. 이어 “여가부 보조금 사업이 허술하게 됐다는게 만천하에 드러난만큼, 제2의 ‘정의연 사태’가 일어나지 않게 감사원 감사를 통한 제도 개선을 할 필요가 있다”며 “여가위 차원에서 감사원 감사를 청구할 것을 요구한다”고 했다.

같은 당 김미애 의원도 “(부정수급을) 확인하려고 자료 제출을 요구했으나, (여가부가) 주지 않았다. 아무 것도 할 수 없는 허수아비 국회의원이 됐다”며 감사원 감사 청구를 주장했다.

반면 더불어민주당 소속 여가위 간사인 권인숙 의원은 “여가부가 관련된 부분들에 대한 어떤 대응이나 조처는 필요하겠으나 지금 감사원으로 청구하는 건 부적절할 것 같다”고 반대했다. 같은 당 신동근 의원도 “진실을 가리는 일은 재판에서 밝혀질 것이라 생각하고, 재판이 진행중인 사건에 대해서는 국회에서 재판에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잘 관여하지 않는 게 통상적인 것”이라며 “감사원 감사는 약간 억지”라고 했다.

[최연진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