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엑스포츠뉴스 김미지 기자] 그룹 CLC(씨엘씨)가 신곡 'HELICOPTER(헬리콥터)'로 미국 빌보드 차트에 이름을 올리며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9일(현지시간) 발표된 미국 빌보드 최신 차트에 따르면 지난 2일 발매된 CLC(씨엘씨)의 새 싱글 'HELICOPTER(헬리콥터)'가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6위에 올랐다.
올해 초 디지털 싱글 'ME(美)'와 'Devil'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5위와 7위에 오른 바 있는 CLC(씨엘씨)는 'HELICOPTER(헬리콥터)'로 또 한 번 해당 차트에 이름을 올리며 글로벌 영향력을 과시했다.
1년 만에 전격 컴백한 CLC(씨엘씨)는 신곡 'HELICOPTER(헬리콥터)'로 눈에 띄는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전 세계 11개 지역에서 아이튠즈 톱 송 차트 정상에 올랐고, 아이튠즈 월드와이드 송 차트에서는 4위를 기록했다.
'HELICOPTER(헬리콥터)' 뮤직비디오는 공개 36시간 만에 유튜브 조회수 1,000만 뷰, 공개 4일 만에 2,000만 뷰를 돌파하며 자체 기록을 새롭게 썼다. 공개 일주일만인 9일 오후 6시 기준으로는 2,500만 뷰를 넘어섰다.
CLC(씨엘씨)의 신곡 'HELICOPTER(헬리콥터)'는 트랩 팝(Trap pop)과 EDM 파워하우스(EDM Powerhouse) 장르의 곡으로, '미래에 대한 호기심'이라는 화두를 던지며 CLC(씨엘씨)만의 해답을 찾아가는 여정을 그린 곡이다. CLC(씨엘씨)의 자서전과 같은 가사와 웅장하면서도 카리스마 넘치는 퍼포먼스가 연일 화제를 모으며 인기몰이 중이다.
한편, CLC(씨엘씨)는 오늘(10일) Mnet '엠카운트다운'에 출연해 'HELICOPTER(헬리콥터)'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am8191@xportsnews.com / 사진=큐브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