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Z폴드2·Z플립 5G 11일~15일 사전예약
언택트 흐름 맞춰 라이브 커머스·배송 혜택 제공
KT 모델들이 11일부터 사전예약을 시작하는 갤럭시Z폴드2와 갤럭시Z플립 5G를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삼성전자와 이동통신 3사가 갤럭시Z폴드2와 갤럭시Z플립 5G 사전예약을 11일부터 시작한다. 넷플릭스 3개월 무료 이용권부터 커피머신, 마사지건, 차량용 공기청정기 등 가입자 유치를 위해 추가 사은품도 내걸었다.
10일 이통3사와 삼성전자는 오는 11일부터 15일까지 갤럭시Z폴드2와 갤럭시Z플립 5G 사전예약을 진행하고 오는 18일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사전예약은 전국 디지털프라자와 각 이동통신사 오프라인 매장, 삼성전자 홈페이지와 이동통신사 온라인몰, 쿠팡ㆍ11번가 등 온라인 오픈마켓 등에서 신청할 수 있다. 사전예약자는 15일부터 제품을 수령ㆍ개통할 수 있다.
갤럭시Z폴드2는 239만8000원이며 미스틱 브론즈ㆍ블랙 색상으로 출시된다. 갤럭시Z폴드2는 더 커진 7.6인치 메인화면과 6.2인치 커버 화면에 원하는 각도로 세울 수 있는 '플렉스모드' 등을 지원한다. 갤럭시Z플립 5G는 165만원으로 전작 대비 AP를 업그레이드 한 모델이다. 미스틱 브론즈ㆍ그레이ㆍ화이트 색상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165만원이다.
갤럭시Z폴드2와 갤럭시Z플립 5G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이통사와 관계 없이 갤럭시Z폴드2 구매자에게 지급하는 삼성전자 사은품은 무선이어폰 신제품 갤럭시버즈 라이브 또는 정품 케이스ㆍ무선충전 트리오ㆍ차량용 거치대로 구성된 '스페셜 케이스 패키지'다. 사전예약자에게는 파손ㆍ분실 보상과 서비스 보증기간 연장 혜택을 포함한 '삼성 케어플러스' 1년권도 제공한다.
갤럭시Z플립 5G 사전예약자 대상 사은품은 삼성 케어플러스 1년권과 ▲갤럭시 버즈 라이브 또는 ▲무선 충전기ㆍ케이스ㆍ커스텀 스킨 등으로 구성된 디즈니 콜라보 액세서리 패키지다. 두 제품을 구매하면 ▲디스플레이 파손 교체 비용의 70%(1년 1회 한정) 보상 ▲방문 서비스(2회) ▲정품 보호필름 무료 부착(1년 1회) ▲프리미엄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Z 프리미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이통사들은 다양한 사은품 혜택을 내놓으며 가입자 유치에 나섰다. SK텔레콤은 T다이렉트샵을 통해 예약한 고객에게 ▲슈피겐 케이스 ▲알로 무선 마사지건 ▲크레앙 차량용 무선충전기 등 'T기프트' 7종 중 1가지를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다이렉트샵에서 '5GX플랜 요금제 + 다이렉트 플랜' 혜택을 선택하면 25%의 선택약정 할인과 온라인 전용 혜택인 SK 페이 포인트 5% 추가 적립도 가능하다.
SK텔레콤 모델들이 갤럭시Z폴드2와 갤럭시Z플립 5G를 소개하고 있다.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KT는 KT샵 사전예약자에게 ▲진동 마사지건 ▲커피머신 ▲전용 케이스 중 하나를 사은품으로 준다. KT샵은 '기획전 공유하기' 이벤트를 열어 선착순 5000명에게 CU 2000원 상품권을 증정한다. 5G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제공하는 '슈퍼플랜 스페셜 플러스' 이상 요금제에 가입하면 월 1만2000원 상당의 넷플릭스 스탠다드 요금제를 3개월간 무료로 쓸 수 있다. 넷플릭스 프로모션은 KT닷컴 이벤트 페이지에서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공식온라인직영몰 유샵(U+Shop)에서 사전예약한 구매자들에게 '유샵 전용 제휴팩', '유샵 기프트' 혜택을 제공한다. 유샵 전용 제휴팩은 G마켓, 마켓컬리, 옥션, 카카오T, GS25, GS프레시 등 다양한 제휴업체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할인쿠폰(요금제별 상이)을 1년간 매월 제공하는 상품이다. 유샵기프트는 예약자 전원에게 차량용 공기청정기(폴드2) 또는 무선청소기(Z플립 5G)를 증정하는 프로모션이다.
사회적 거리두기에 '라이브 커머스'로 홍보…대리점 방문 대신 찾아가는 서비스도
LG유플러스는 11일부터 삼성전자의 ‘갤럭시Z폴드2’와 ‘갤럭시Z플립 5G’의 사전예약를 진행하고 구매 기간에 맞춰 다양한 사은품을 제공한다고 10일 밝혔다. 유샵 라이브 방송 출연진들이 스튜디오에서 ‘갤럭시Z폴드2’와 ‘갤럭시Z플립 5G’를 선보이고 있다.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이통사들은 코로나19로 오프라인 이벤트 대신 라이브 방송으로 제품 홍보전을 펼치고 있다. 비대면 배송을 선호하는 구매자들을 위한 배송 서비스도 제공한다.
SK텔레콤은 10일 오후 8시부터 유튜브 채널을 통해 방송인 '광희'와 함께 갤럭시 'Z폴드2 5G'와 'Z플립 5G'의 사전예약 구매 혜택을 소개하는 온라인 라이브쇼 'Galaxy Z-LIVE with T다이렉트샵'을 마련했다. 사전계약 기간에 T다이렉트샵에서 두 제품을 구매한 고객 중 신청자를 대상으로 광희와의 랜선 팬미팅도 진행한다. 팬미팅은 SK텔레콤의 그룹영상통화 미더스를 이용해 10월7일에 진행한다.
LG유플러스는 유샵에서 라이브 방송을 통한 비대면 상담ㆍ사전예약을 받는다. 11일과 15일에 LG유플러스 직원들과 개그맨들이 함께 라이브방송에 출연해 사전예약 혜택과 사은품리뷰, 단말 활용법 등에 대해 안내한다. 시청자들은 실시간으로 궁금한 점을 묻고 답변을 받아볼 수도 있다. 갤럭시Z폴드2와 갤럭시Z플립 5G는 2호선 강남역 인근 문화공간 '일상비일상의틈'에서 11일부터 체험할 수 있다.
KT는 컨설턴트가 찾아가는 프리미엄 고객 케어 서비스 ‘여기오지’를 제공한다. KT 고객은 여기오지를 통해 ▲중고폰 보상 ▲빠른 배송&개통 ▲데이터 백업 ▲필름 부착 ▲KT 상품 컨설팅 ▲IT 기기 체험 등 다양한 서비스를 안전하고 편리하게 받을 수 있다.
SKT는 매장 방문이 어려운 경우 T다이렉트샵에서 '프리미엄 배송' 서비스를 신청하면, 스마트폰 전문 매니저가 직접 원하는 시간과 장소로 찾아가는 서비스를 마련했다. 개통, 데이터 이전, 중고폰 보상 등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사회적 거리두기 준수를 위해 한시적으로 데이터이전 서비스는 고객이 원하는 경우, 안전 수칙을 준수한 상태로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