뷔 [방탄소년단 공식 페이스북]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헤럴드경제=고승희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 뷔의 반려견 ‘연탄’이의 생일을 맞아 전 세계 팬들의 축하와 기부가 이어졌다.
지난 7일 ‘방탄소년단 제8의 멤버’로 불리며 팬들의 사랑을 독차지하는 뷔의 반려견 ‘연탄’이의 세 번째 생일을 맞아 각종 이벤트와 축하 행렬이 SNS를 뜨겁게 달궜다.
연탄이의 생일을 축하하는 해시 ‘#3YearsWithYeontan’이 월드와이드 1위, ‘#연탄이는_아미들의_귀염탄’이 한국 실시간 트렌드 1위, ‘연탄이’는 일본 실시간 트렌드 1위 등이 올라왔으며 SNS에는 연탄이의 생일을 축하하는 글이 쇄도했다.
동물을 사랑하는 뷔에게 영감을 받은 각국의 팬베이스들은 기부에 동참했다.
방탄소년단 뷔와 반려견 연탄이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글로벌 팬베이스 ‘뷔유니언’은 노숙자의 반려견을 치료하는 ‘Feeding Pets of the Homeless’에 기부했고, ‘차이나 바이두 뷔바’는 동물보호단체 ‘행강’에 사료캔을, 중국내 자선단체에 사료 1톤을 지원했다. ‘BTS V Projects’는 수의사 자선 단체인 ‘PDSA’에 기부했다.
‘Taehgers Ph’는 2년 연속 ‘PET WAREHOUSE’에 기부했으며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에 생일 축하광고를 진행했다. ‘TaehyungDubaiUAE’와 ‘KTH_PHILIPPINES’는 은퇴한 군견을 위한 단체 ‘Hound Haven’에 기부했다. ‘KTH_PHILIPPINES’는 인스타그램 광고도 진행했다.
‘MY Purple V’는 유기견 보호단체 ‘MDDB’에 기부, ‘Taehyung_Fanbase India’도 유기견 보호단체 ‘VOSD’에 기부했다. 장애견을 돕는 ‘APJ’에 기부한 팬도 있다. ‘KTH Indonesia’는 유기견 쉼터 ‘Pet Camping’에, ‘BTSV_VN’은 ‘Saigon Time Cat and Dog Support Group’에, ‘KTH_Nepal’은 유기견을 돌보는 지역 주민에게 기부했다.
‘KTH TRADS’는 코스타리카의 동물보호협회 ‘AHPPA’에, ‘Taehyung Portugal’은 동물보호기관 ‘UPPA’에, ‘Taehyung Africa Hiatus’는 ‘KSPCA’에 기부했다. 팬베이스 뿐 아니라 개인적으로 기부행렬에 동참하며 전 세계 팬들은 연탄이의 생일을 의미 있는 기부로 축하해 감동을 선사했다.
shee@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