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이슈 샘 오취리 인종차별 논란

'블랙페이스 분장 논란' 샘 오취리, 예능 '대한외국인' 하차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샘 오취리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송은경 기자 = '블랙페이스' 분장에 일침을 날렸다가 각종 논란에 휩싸인 가나 출신 방송인 샘 오취리(30)가 MBC에브리원 예능 '대한외국인'에서 자진 하차한다.

소속사 탄탄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7일 통화에서 "샘 오취리가 '대한외국인'에서 하차한다"고 밝혔지만 하차 사유에 대해서는 말을 아꼈다.

최근 한 달 가까이 샘 오취리는 '블랙페이스'와 관련된 인종차별 논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의 성희롱 논란 등에 휩싸였다.

그는 지난달 의정부고 학생들이 얼굴을 검게 칠하는 '블랙페이스' 분장을 하고 가나의 장례 문화를 흉내 낸 '관짝소년단'을 패러디한 졸업사진에 대해 "흑인으로서 매우 불쾌하다"고 비판했다.

하지만 그가 SNS에 올린 글 중 "무지"(ignorance) 등 일부 단어가 논란이 되며 역풍을 맞자 사과했다.

누리꾼들은 샘 오취리가 작년 3월 SNS에서 배우 박은혜를 향한 성희롱 댓글에 동조했다는 의혹을 뒤늦게 제기하기도 했다.

오취리는 지난달 13일 영국 공영방송 BBC 라디오 프로그램에서 "학생들을 비난할 의도는 없었다"고 해명했다.

과거 방송에서 손가락으로 눈을 찢는 포즈를 취해 외려 동양인을 비하했다고 지적받은 데 대해선 "나는 한국에서 살고 일하고 있다"며 "한국인을 비하하려는 의도는 없었다"고도 했다.

nora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