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유수연 온라인 뉴스 기자] 그룹 블랙핑크의 ‘킬 디스 러브’(Kill This Love) 뮤직비디오가 10억 뷰를 돌파했다. 블랙핑크 통산 두 번째 기록이다.
2일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킬 디스 러브’ 뮤직비디오는 이날 오후 3시 9분께 유튜브 조회 수 10억회를 넘어섰다.
이로써 블랙핑크는 K팝 그룹 처음으로 10억 뷰 이상 뮤직비디오 2편을 보유하게 됐다. 앞서 ‘뚜두뚜두’(DDU-DU DDU-DU)’ 뮤직비디오가 첫 번째 10억 뷰를 넘겼으며 현재 이 뮤직비디오는 13억 뷰를 눈앞에 두고 있다.
특히 ‘킬 디스 러브’ 뮤직비디오는 공개 1년이 훌쩍 넘은 시점임에도 억대 뷰 누적 속도가 점점 빨라지고 있어 눈길을 끈다. 지난 7월 7일 유튜브에서 조회 수 9억부를 돌파했고, 이번 10억 뷰 도달에 소요된 기간은 56일. 앞서 8억 뷰에서 9억 뷰까지 78일, 7억 뷰에서 8억 뷰까지 106일이 걸린 점을 떠올리면 이례적인 역주행이다.
YG는 “블랙핑크의 신곡 발표가 이어지면서 기존 히트곡들에 대한 관심이 함께 치솟은 것으로 풀이된다”고 설명했다. 실제 블랙핑크의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는 지난 6월 26일 ‘하우 유 라이크 댓’(How You Like That) 발매 당시 3740만 명에서 약 900만 명이 늘어나 현재 4650만여명을 기록 중이다.
이에 블랙핑크의 기록 경신은 계속될 전망이다. ‘하우 유 라이크 댓’ 뮤직비디오는 약 32시간 만에 1억 뷰, 7일 만에 2억 뷰, 21일 만에 3억 뷰, 43일 만에 4억 뷰를 돌파하는 무서운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아울러 블랙핑크와 셀레나 고메즈가 함께한 ‘아이스크림’(Ice Cream) 역시 지난 8월 28일 공개된 지 하루 반나절 만에 1억 뷰를 넘어서며 인기몰이 중이다. 특히 ‘아이스크림’은 블랙핑크가 처음 도전한 귀엽고 상큼한 콘셉트의 곡인 만큼 새로운 팬덤의 유입이 두드러질 것으로 추정된다.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 스포츠월드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