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이재명 철없다" 발언에 해명한 홍남기 "그런 취지 아니다"

머니투데이 정현수 기자
원문보기

"이재명 철없다" 발언에 해명한 홍남기 "그런 취지 아니다"

속보
상설특검, '쿠팡 수사 무마 의혹' 김동희 검사 소환
[머니투데이 정현수 기자]

(서울=뉴스1) 성동훈 기자  =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1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기획재정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의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20.9.1/뉴스1

(서울=뉴스1) 성동훈 기자 =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1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기획재정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의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20.9.1/뉴스1


[the300]이재명 경기도지사를 두고 "철이 없다"는 취지의 발언을 한 것과 관련해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1일 "어떻게 철이 있다, 없다고 이야기할 수 있겠나"라며 "책임 없는 발언이라는 걸 강조한 것"이라고 말했다.

홍 부총리는 이날 국회 기획재정위원회에 출석해 "이 지사에게 철이 없다고 한 것과 관련해 할 이야기가 있나"는 정일영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질의에 이 같이 밝혔다.

홍 부총리는 "경기도지사가 이야기한 50번, 100번 이것은 정말 50번, 100번이 아니고 그만한 여력이 있어서 지원이 된다는 취지라는 걸 잘 안다"며 "예결위 과정에서 발언은 철이 있다, 없다에 대해 답변한 것은 아니다"고 설명했다.

그는 "경기도지사가 전 국민에게 여러번 (재난지원금을)지원한다고 언급한 것이 책임 있는 발언은 아니라는 걸 강조해서 말씀드린 것"이라며 "일반 국민들이 많은 오해의 소지가 있다는 걸 강조해드린 것"이라고 말했다.

홍 부총리는 전날 국회 본청에서 열린 예산결산특별위원회(예결위) 전체회의에서 '재난지원금을 30만원씩 50번, 100번 지급해도 선진국 국가부채비율에 도달하지 않는다'는 이 지사의 발언에 대해 "책임 없는 발언"이라고 말했다.


홍 부총리는 이 지사의 주장에 대한 생각을 말해달라는 임이자 미래통합당 의원의 질의에 이같이 답했고, 이어 임 의원이 "철 없는 발언이죠"라고 지적하자 "저는 그렇게 생각한다"며 동의한다는 뜻을 밝혔다.

정현수 기자 gustn99@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