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9 (토)

[스브스타] "BTS 영상 한 번 보면…" 방탄소년단 언급한 파울로 코엘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연금술사', '베로니카, 죽기로 결심하다' 등의 작품으로 잘 알려진 세계적인 작가 파울로 코엘료가 그룹 방탄소년단을 향한 남다른 애정을 드러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울로 코엘료는 오늘(28일) 자신의 트위터에 "방탄소년단을 비판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말한다. 그들의 영상을 몇 개만 본다면 그 마음이 바뀔 것이라 확신한다"라는 글을 올렸습니다. 그는 방탄소년단을 '세계에서 가장 중요한 가수'라고 지칭하기도 했는데요, 파울로 코엘료의 '방탄소년단 사랑'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었습니다.

앞서 파울로 코엘료는 방탄소년단이 2019년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발매를 앞두고 티저를 공개하자 바로 축하를 보냈고, 또 자신의 책 '연금술사'를 팬들에게 추천한 멤버 슈가에 대해 언급하기도 했습니다.

SBS

이후 파울로 코엘료는 한국 출판사를 통해 자신의 신작을 방탄소년단 멤버들에게 선물해 놀라움을 더했는데요, 세계적으로 유명한 작가 파울로 코엘료가 지속적으로 방탄소년단에 대해 관심을 보이자 많은 누리꾼은 "방탄소년단이 정말 대단하긴 하다"며 방탄소년단의 글로벌한 인기를 다시 한 번 실감했다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브라질 출신의 파울로 코엘료는 대표작 '연금술사'로 18개국에서 4천만 부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며 세계적인 인기를 얻었습니다. 이후 '피에트라 강가에서 나는 울었네', '베로니카, 죽기로 결심하다' 등 발표작마다 연이은 성공을 거두며 한국 독자가 가장 사랑하는 외국 소설가 중 한 명으로 꼽히기도 했습니다.

(사진=파울로 코엘료 트위터,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SBS 스브스타)
지나윤 에디터

▶ SBS 뉴스, 네이버에서 편하게 받아보세요
​▶ [뉴스속보 보기] 코로나19 재확산 '비상'
▶ 더 깊은 인물 이야기 '그, 사람'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