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Guide 언택트 지수 기초지수…언택트 관련 20종목 구성
LG화학, 삼성전자, NHN한국사이버결제 등 편입
[제공=한국거래소]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헤럴드경제=김현경 기자] 한국거래소는 KB증권이 발행한 ‘KB 에프앤가이드(FnGuide) 언택트 상장지수증권(ETN)’을 9월 1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할 예정이라고 28일 밝혔다.
KB FnGuide 언택트 ETN은 최근 코로나19 확산 및 비대면 기술 발전 등 영향으로 주목받는 언택트 산업과 연관성이 높은 코스피·코스닥 상장종목을 기초자산으로 구성한 ETN 상품이다.
FnGuide 언택트 지수를 기초지수로 하며 만기일은 2030년 9월 2일이다. 상장원본액은 100억원, 연간 제비용은 0.80%다.
기초지수는 시가총액 500억원 이상, 60일 평균 거래대금 20억원 이상 등 기본요건을 충족하는 코스피·코스닥 상장종목 중 언택트와 연관성이 높은 20종목으로 구성된다.
현재는 LG화학, 삼성전자, 삼성SDI, 엔씨소프트, 삼성바이오로직스, SK텔레콤, 삼성에스디에스, CJ제일제당, 서흥 등 코스피 9종목과 NHN한국사이버결제, 에스에프에이, 알서포트, 에치에프알, KG모빌리언스, 케이아이엔엑스, 노바렉스, 동국S&C, 브이티지엠피, 비트컴퓨터, 싸이맥스 등 코스닥 11종목으로 구성돼 있다.
24일 기준 지수의 3개월 수익률은 30.4%, 6개월 수익률은 36.7%, 1년 수익률은 28.1%다.
거래소는 “ETN은 발행 증권회사의 신용위험이 있는 무보증·무담보 성격의 파생결합증권이므로 투자시 발행사의 재무건전성 관련 정보를 확인할 필요가 있다”며 “또한 ETN 시장가격이 기초지수 움직임을 잘 추종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도록 실시간지표가치(iIV)를 투자참고지표로 제공하므로 투자자는 이를 참조할 필요가 있다”고 당부했다.
pink@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