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9 (일)

남자골프 대항전 프레지던츠컵, 2024년 캐나다서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2019년 프레지던츠컵 승리한 미국 팀

미국 팀과 인터내셔널 팀의 남자골프 대항전인 프레지던츠컵이 오는 2024년 캐나다 몬트리올의 유서 깊은 골프장 로열 몬트리올 클럽에서 열립니다.

미국프로골프(PGA) 투어는 북미에서 가장 오래된 골프장인 캐나다 몬트리올의 로열 몬트리올 클럽에서 2024년 프레지던츠컵을 개최한다고 발표했습니다.

1873년 개장한 이 골프장은 2007년에 이어 17년 만에 다시 프레지던츠컵을 열게 됐습니다.

2007년 대회에서는 캐나다의 마이크 위어가 싱글 매치에서 '골프 황제' 타이거 우즈(미국)를 꺾어 홈 팬들의 환호를 받았습니다.

미국이 아닌 국가의 골프장이 프레지던츠컵을 두 번 이상 개최하는 것은 호주의 로열 멜버른 골프클럽에 이어 로열 몬트리올 클럽이 두 번째입니다.

프레지던츠컵은 미국을 대표하는 남자골프 선수들과 미국·유럽을 제외한 나라의 골프 선수들이 격년마다 겨루는 단체전입니다.

호주 로열 멜버른 골프클럽에서 열린 지난해 대회에서는 미국이 통산 여덟 번째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다음 대회는 내년에 열릴 예정이었지만,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여파로 2022년으로 연기됐습니다.

이는 올해 열릴 예정이던 미국과 유럽의 대항전 라이더컵이 2021년으로 1년 미뤄진 영향입니다.

2022년 프레지던츠컵은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주 샬럿에서 열립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서대원 기자(sdw21@sbs.co.kr)

▶ SBS 뉴스, 네이버에서 편하게 받아보세요
​▶ [마부작침] '의원님 식당'에서 몰아 쓴 1,300만 원
▶ 더 깊은 인물 이야기 '그, 사람'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