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1.10 (금)

이슈 청와대와 주요이슈

靑 "세제, 금융, 공급, 임차인 보호 '4대 부동산 정책패키지' 완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주택시장 법률공포안 9건, 대통령령안 1건 국무회의 통과…매년 9월7일 '푸른 하늘의 날' 국가기념일 지정

[아시아경제 류정민 기자] 청와대는 세제, 금융, 공급, 임차인 보호 등 '4대 부동산 정책 패키지'가 완성됐다고 밝혔다.


윤재관 청와대 부대변인은 11일 "오늘 국무회의는 주택시장 관련 법률공포안 9건, 대통령령안 1건의 입법 조치를 모두 마무리했다"고 말했다.


청와대에 따르면 부동산 시장 안정화를 위한 세법 개정안으로 '법인세법 일부개정법률 공포안', '소득세법 일부개정법률 공포안', '종합부동산세법 일부개정법률 공포안', '지방세법 일부개정법률 공포안', '지방세특례제한법 일부개정법률 공포안'이 국무회의를 통과했다.


아시아경제

자료사진 /문호남 기자 munona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윤 부대변인은 "정부는 ‘수도권 주택공급 확대 방안’과 함께 세제, 금융, 공급, 임차인 보호 등 4대 부동산 정책 패키지가 완성된 만큼 주택시장 안정 및 실수요자 보호를 위해 흔들림 없이 정책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이날 국무회의를 통과한 정부조직법 일부개정법률 공포안은 보건복지부의 보건업무 전문성 강화를 위해 복수차관제를 도입하고, 감염병 관리체계 강화를 위해 질병관리본부를 질병관리청으로 승격시키는 내용이다.


윤 부대변인은 "이번 주 관보 게재로 법률안이 공포되면 9월 중순경 보건복지부 복수차관제 도입 및 질병관리청 출범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날 국무회의를 통과한 국민체육진흥법 일부개정법률 공포안은 고(故) 최숙현 선수와 같은 사건이 발생하지 않도록 스포츠 윤리센터의 기능과 권한을 강화하는 등 체육인 인권 보호 제도를 강화하는 내용이 담겼다.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 공포안은 해외에서 감염돼 입국하는 외국인에 대해 치료비 등을 부담시킬 수 있는 근거를 마련하는 내용이 담겼다. 이밖에 국회법 일부개정법률 공포안, 인사청문회법 일부개정법률 공포안은 인사청문 대상에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장을 추가하는 내용이다.


한편 윤 부대변인은 "각종 기념일 등에 관한 규정 일부개정령안은 매년 9월7일을 ‘푸른 하늘의 날’을 국가기념일로 지정하는 것"이라며 "‘푸른 하늘의 날’은 지난 2019년12월 제74차 유엔총회에서 우리나라가 제안해 유엔기념일로 지정된 최초의 사례"라고 설명했다.



류정민 기자 jmryu@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