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이슈 김구라 공개 비판한 남희석

남희석, 김구라 저격글 올렸던 이유 "후배들 봐서라도 그러면 안 돼"

댓글 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국일보

남희석(왼쪽)이 김구라(오른쪽)의 방송 태도를 지적하는 듯한 글을 올렸던 이유에 대해 설명했다. MBC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방송인 남희석이 김구라의 방송 태도를 지적하는 듯한 글을 올렸던 이유에 대해 설명했다.

남희석은 29일 자신의 SNS에 "저기... 돌연, 급작, 아닙니다. 몇 년을 지켜보고 고민하고 남긴 글입니다. 자료 화면 찾아보시면 아실. 논란이 되자 삭제했다는 것은 오보. 20분 정도 올라 있었는데 ㄱ작가님 걱정 때문에 논란 전에 지움. 이미 퍼진 거 알고 있었음. 혹시 반박 나오시면 몇 가지 정리해서 올려드리겠음. 공적 방송 일이기도 하고. 개인적 연락하는 사이도 아님. 혹시 이 일로 '라스'에서 '이제 등 안 돌릴게' 같은 것으로 우습게 상황 정리하시는 것까지는 이해. 콩트 코미디 하다가 떠서 '라스' 나갔는데 개망신 당하고 밤에 자존감 무너져 나 찾아온 후배들 봐서라도 그러면 안 되심. 약자들 챙기시길"이라는 내용의 글을 게재했다.

31일 오전 8시 현재는 해당 게시글도 남희석의 SNS에서 찾아볼 수 없는 상황이다. 다만 캡처본이 온라인 커뮤니티와 다른 SNS에 퍼져 있다.

지난 29일 남희석은 "'라디오스타'에서 김구라는 초대 손님이 말을 할 때 본인 입맛에 안 맞으면 등을 돌린 채 인상 쓰고 앉아 있다. 뭐 자신의 캐릭터이긴 하지만. 참 배려 없는 자세다. 그냥 자기 캐릭터 유지하려는 행위. 그러다보니 몇몇 짬 어린 게스트들은 나와서 시청자가 아니라 그의 눈에 들기 위한 노력을 할 때가 종종 있다"는 내용의 글을 게재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후 해당 글을 삭제했다.

이 글의 내용이 많은 네티즌의 관심을 받자 남희석은 추가 SNS 글을 통해 이 글을 올리고 삭제한 이유에 대해 직접 설명한 것으로 보인다.

한편 남희석은 지난 2017년 3월 방송된 MBC 예능 프로그램 '라디오스타'에 출연한 바 있다.

이호연 기자 hostory@hankookilbo.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