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이재명 지사, 부임 2주년 맞은 행정부지사에 '감사' 인사

아시아경제 이영규
원문보기

이재명 지사, 부임 2주년 맞은 행정부지사에 '감사' 인사

속보
마두로, 뉴욕 맨해튼 연방법원 도착...법정 출석

[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부임 2주년을 맡은 김희겸 도 행정1부지사에 대해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 지사는 30일 페이스북을 통해 "저와 함께 민선7기를 시작한 김희겸 행정1부지사께서 오늘로 부임 2주년을 맞았다"며 "그간 도민 안전과 생활을 책임있게 맡아주셨기에 도민이 원하는 새로운 정책들을 마음껏 펼칠 수 있었다"고 평가했다.


그는 그러면서 "출범 2년 도정 만족도 79%, 시ㆍ도지사 직무수행 평가 1위 역시 부지사님의 노고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잘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앞서 김 부지사는 페이스북을 통해 "많은 고민 끝에 고향(수원)에서 마지막 봉사를 한다는 생각으로 (경기도)경제부지사, 행정2부지사를 다 역임했음에도 다시 행정1부지사로 왔다"며 "그동안 이재명 지사를 모시고 경기도 발전과 도민 행복을 위해 안 살림을 책임지며 나름대로 열정을 갖고 일해 왔다고 생각한다"고 자평했다.


그는 하지만 "많은 아쉬움이 남는 것도 사실"이라며 "공복으로서 저에게 주어진 책무를 제대로 잘 해 나갈 수 있도록 더 많이 노력하겠다"고 도민들에게 약속했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