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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17 (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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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엇, 'LoL E스포츠' 통합 브랜드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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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 오브 레전드(LoL) 개발 및 유통사 라이엇 게임즈는 e스포츠 브랜드 ‘LoL E스포츠’를 21일 공개했다.

조선비즈

라이엇 게임즈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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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oL E스포츠는 라이엇 게임즈 대표 게임인 LoL의 e스포츠 전반을 아우르는 브랜드다.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MSI)’, ‘월드 챔피언십’, ‘올스타전’ 등 LoL 글로벌 공식 대회와 LCK(한국), LPL(중국), LEC(유럽), LCS(북미) 등 12개 지역별 리그 전체를 대표하는 브랜드로 쓰인다.

LoL e스포츠 시청자는 꾸준히 늘고 있다. 게임 스트리밍 데이터 분석 전문 회사 스트림 해칫(Stream Hatchet)에 따르면, LoL e스포츠 4대 리그인 LCK(한국), LPL(중국), LEC(유럽), LCS(북미) 서머 리그 분당 평균 시청자 수는 트위치와 유튜브에서 전년비 129% 증가했다. LoL 리그는 세계에서 가장 인기가 높은 e스포츠다. 지난해 월드 챔피언십 결승 분당 평균 시청자 수는 2180만명에 달했다.

오상헌 라이엇 게임즈 e스포츠사업본부 총괄은 "2020년은 글로벌 LoL e스포츠가 출범한지 10주년이 되는 해이면서 동시에 다가오는 10년을 준비해야 하는 해"라며 "LoL 팬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겠다는 ‘LoL E스포츠’의 브랜드 비전에 발맞춰 LCK 역시 수 세대가 즐기는 지속 가능한 LoL e스포츠 생태계 구축을 위해 한 단계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윤민혁 기자(beherenow@chosunbiz.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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