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이슈 오늘의 피겨 소식

피겨 주니어 그랑프리, 모든 대회 취소…역대 처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한국 피겨 주니어 간판 이해인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김경윤 기자 = 올 시즌 국제빙상경기연맹(ISU) 피겨스케이팅 주니어 그랑프리 대회가 모두 취소됐다.

ISU는 20일(현지시간) "피겨 주니어 그랑프리 대회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여파로 정상적으로 진행하기 어렵다고 판단했다"며 "이사회는 올 시즌 열리는 모든 피겨 주니어 그랑프리 대회를 열지 않기로 했다"고 발표했다.

피겨 주니어 그랑프리 대회는 전년도 7월 1일 이전까지 만 13세 이상~19세 미만의 선수가 경쟁하는 메이저 국제대회다.

8월 말부터 총 7차례 대회를 소화한 뒤 '왕중왕전'인 주니어 그랑프리 대회에서 최종 우승자를 가린다.

한국 피겨는 최근 해당 시리즈에 많은 입상자를 배출하며 성장했는데, 모두 취소되면서 적잖은 타격을 받게 됐다.

지난 시즌 주니어 그랑프리 3차 대회와 6차 대회를 연거푸 우승했던 '간판 유망주' 이해인(15·한강중)을 비롯해 위서영(15·도장중), 박연정(14·하계중) 등 주요 유망주들은 한동안 개인 훈련에만 집중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주니어 그랑프리 대회 시리즈가 모두 취소된 건 이번이 처음이다.

만 17세 이상 선수들이 출전하는 시니어 그랑프리 시리즈의 개최 여부도 불투명하다.

ISU는 "다음 달 3일 온라인으로 이사회를 열어 시니어 대회 개최 상황에 관한 의견을 나눌 예정"이라고 밝혔다.

cycl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