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이슈 한소희 어머니 채무 논란

한소희 "어머니 빚, 데뷔 전부터 변제…피해자께 죄송"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5살 이후 부모님 이혼해 어머니와 왕래 거의 하지 않아

"저의 이름과 활동을 방패 삼아 돈 빌린 후 변제 안 했단 사실 알게 돼"

"빚 대신 변제해 주는 것이 해결책이라고 생각한 불찰로 더 많은 피해자 생긴 것 같아 죄송"

CBS노컷뉴스 김수정 기자

노컷뉴스

배우 한소희 (사진=이한형 기자/노컷뉴스 자료사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배우 한소희가 어머니의 채무 불이행 논란에 관해 사과했다.

한소희는 19일 자신의 블로그 글을 통해 "우선 제가 감히 다 헤아릴 순 없겠지만 벼랑 끝에 서 있는 심정으로 글을 쓰셨을 피해자분들께 먼저 죄송하다는 말씀 꼭 전하고 싶습니다. 어떠한 말로도 위로가 되지 않으실 상황 속에 계실 거라 생각합니다"라고 썼다.

한소희는 "또한 이번 일을 통해 마음 불편하셨을 혹은 다치셨을 여러분들께도 진심으로 죄송하다는 말씀 꼭 드리고 싶습니다. 정말 진심으로 죄송합니다. 또 다른 피해자가 나오지 않길 바라는 마음으로 염치 불고하고 글을 적어봅니다"라고 전했다.

한소희는 5살 즈음 부모님이 이혼해 할머니 손에서 자랐고, 고등학교 입학 때 어머니가 있는 울산으로 전학으로 갔지만 그때도 줄곧 할머니와 살았으며 졸업 후 서울로 와 연예계에 입문했다고 설명했다. 어머니와 자주 왕래하지 않아 채무 소식은 스무 살 이후에야 알게 됐고, 자식 된 도리로 데뷔 전부터 힘닿는 곳까지 빚을 변제했다고 밝혔다.

이어 "데뷔 후 채무자분들의 연락을 통해 어머니가 저의 이름과 활동을 방패 삼아 돈을 빌린 후 변제하지 않았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고, 어머니가 빌린 돈의 채무 서류 속에는 저도 모르게 적혀있는 차용증과 제 명의로 받은 빚의 금액은 감당할 수 없이 커져 있었습니다. 그저 저의 어리고, 미숙한 판단으로 빚을 대신 변제해 주는 것만이 해결책이라고 생각했던 제 불찰로 인해 더 많은 피해자분들이 생긴 것 같아 그저 죄송한 마음뿐"이라고 해명했다.

앞서 지난 18일 네이트 판에는 [부부의세계연예인엄마사기]라는 글이 올라왔다. 해당 글 작성자는 "이번에 '부부의 세계'에서 급 뜨신 분 어머니께서 사기꾼이라는 걸 알려드리고 싶어서 씁니다"라며 2015년 10월부터 2016년 8월까지 그 연예인 엄마가 하는 계를 들었으나 자신이 곗돈을 타는 날 당사자가 잠수했다고 주장했다.

글 작성자는 한소희의 엄마를 고소하려고 했으나 다른 사람들이 말려 차용증을 쓰고 돈을 갚으라고 했으나 연락 두절됐다며 "티비에서 그 연예인 볼 때마다 화가 나고 답답하고.. 저렇게 잘나가는데 내돈 좀 해결해 주지..란 생각밖에 안 드네요.."라고 썼다.

모델로 연예계 활동을 시작한 한소희는 2017년 SBS 드라마 '다시 만난 세계'를 시작으로 '돈꽃', '백일의 낭군님', '옥란면옥', '어비스' 등에 출연했다. 올해 3월 선풍적인 인기를 끈 JTBC 금토드라마 '부부의 세계'에서 여다경 역으로 열연해 큰 관심을 받았다.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