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이슈 한소희 어머니 채무 논란

'스타덤' 한소희母 추정 '빚투' 제기 "곗돈 들고 날라 4년째 안 갚아" [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배우 한소희. 출처|한소희SNS



[스포츠서울 박효실기자] 배우 한소희(26)의 모친으로 추정되는 사람에게 돈을 떼였다는 ‘빚투’가 제기돼 눈길을 끈다.

한소희는 과거 한 인터뷰에서 스무살 무렵 수중에 30만원을 쥐고 무작정 상경해 호프집 등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며 배우의 꿈을 키웠다고 고백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긴 무명생활을 거쳐 6년여만에 JTBC‘부부의 세계’를 통해 스타덤에 오른 터라 한소희를 둘러싼 논란에 팬들은 “조속히 해결되었으면 좋겠다”며 안타까움을 토로하고 있다.

지난 18일 한 인터넷 커뮤니티 게시판에 ‘부부의세계 연예인엄마 사기’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글쓴이는 “이번에 ‘부부의세계’에서 급 뜨신 분 어머니께서 사기꾼이라는걸 알려드리고 싶어서 쓴다. 2015년10월부터 2016년8월까지 그 연예인 엄마 A씨가 하는 계를 들었고, 한달에 진짜 안 먹고 245만원씩 넣었다. 2016년9월 제가 (계를) 타는 날에 그 연예인 엄마는 잠수를 탔고 경찰서 고소한다고 하니 연락이 왔다”고 말했다.

스포츠서울

글쓴이는 다른 연예인 빚투 기사를 한소희 모친으로 추정되는 인물에게 보내자 지난 5월 뒤늦게 연락이 왔다며 문자메시지 캡처본을 공개했다. 출처|인터넷 커뮤니티



A씨는 돈이 없다면서 대신 차용증을 써주고 다달이 돈을 갚겠다고 말했다. 글쓴이는 “A씨는 딸이 잘 나가면 한 방이니 주겠다는 등 그때도 서울로 딸 엔터테인먼트에 찾아가고 그랬다. 저 정말 그 돈 받고 꿈이 있었는데 다 망가졌다. 이젠 그냥 돈이고 뭐고 그사람 벌 줬으면 좋겠다”라고 호소했다.

글쓴이는 A씨가 지난 4년간 곗돈 2000만원 중 일부를 몇 달에 한 번씩 30만원 10만원 갚는 식이었고 이제 원금 970만원이 남았다고 말했다.

그는 “이번에 ‘부부의세계’에서 그 연예인이 나와서 연락하니 연락처도 바꾼 상태였다. 사람들한테 물어물어 연락처 알아내서 연락하니 이젠 딸이랑 연락 안 하다고 그 뒤로 또 준다준다 하면서 모른 체 한다”면서 “티비에서 그 연예인 볼 때마다 화가 나고 답답하고 저렇게 잘나가는데 내 돈 좀 해결해주지 라는 생각 밖에 안 든다”라고 말했다.

관련 글에 “어머니한테 잘못 한 걸 왜 딸한테 따지냐” “자식 인생 망치지 말라”는 댓글이 붙자 글쓴이는 재차 억울함을 호소했다.

그는 “이혼하고도 딸이랑 계속 만나왔고 연락했던 걸로 안다. 저 사기 당하고 난 후 닥달한 적 없고, 그 사람한테 욕 한 번 한 적 없다. 딸한테 갚으라고 한 적도 없다. 그 사람은 위기모면하려고 딸이 성공하면 준다 했겠지만 저는 그 당시 그런 말이라도 믿고 싶은 심정이었다. 그리고는 달달이 돈 갚는다는 사람이 3년 동안 10만원 보낸 게 말이 되냐”라고 주장했다.
gag11@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