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송기헌 의원 혁신도시발전재단 설립 법안 발의

연합뉴스 김영인
원문보기

송기헌 의원 혁신도시발전재단 설립 법안 발의

속보
뉴욕증시, '빅테크 실적' 앞두고 일제히 상승 마감
송기헌 의원 혁신도시발전재단 설립 법안 발의  (원주=연합뉴스) 김영인 기자 = 더불어민주당 송기헌 국회의원이 16일 '혁신도시 조성 및 발전에 관한 특별법 일부개정법률안'을 국회에 제출했다. 2020.7.16

송기헌 의원 혁신도시발전재단 설립 법안 발의
(원주=연합뉴스) 김영인 기자 = 더불어민주당 송기헌 국회의원이 16일 '혁신도시 조성 및 발전에 관한 특별법 일부개정법률안'을 국회에 제출했다. 2020.7.16



(원주=연합뉴스) 김영인 기자 = 혁신도시 성장과 입주민 정주 여건 개선을 선도하는 발전재단 출범을 위한 법안이 발의됐다.

더불어민주당 송기헌(원주을) 국회의원은 '혁신도시 조성 및 발전에 관한 특별법 일부개정법률안'을 국회에 제출했다고 16일 밝혔다.

개정안은 기존 '혁신도시지원센터'를 '혁신도시발전재단'으로 명칭을 변경하고, 역할과 업무 범위를 확장하는 등 혁신도시를 지역 성장 거점으로 육성한다는 목적을 골자로 하고 있다.

또한, 임의 규정으로 남아있던 혁신도시 개발·운영을 위한 기금조성을 의무화해 조성된 기금 중 전액 또는 일부를 발전재단에 출연할 수 있도록 개정했다.

안정적인 재원 확보를 통해 재단이 혁신도시 개발 및 정주 여건 개선을 이끌어가는 실질적인 컨트롤타워 역할을 수행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송기헌 의원은 "발전재단을 통해 혁신도시가 지속적인 성장동력을 갖게 돼 입주민 정주 여건의 큰 변화가 기대된다"며 "개정안을 통해 발전재단이 인근 지역과 상생 발전 업무도 수행하게 된 만큼 강원도가 동반 성장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kimyi@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