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이슈 박원순 서울시장 사망

영결식 하루 만에…서울시청사·도서관 앞에 박원순 비난 문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주경제

14일 새벽 서울시청사 앞에 붙은 고 박원순 서울시장 비난 문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극단적인 선택으로 생을 마감한 박원순 서울시장의 유해가 고향인 경남 창녕에 안치된 지 하루 만에, 박 시장을 비난하는 문구가 서울시청사와 서울도서관 앞에 붙었다. 누구의 소행인지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

이날 새벽 서울시청사 정문 앞에 있는 안내 팻말에 박 시장을 비난하는 게시물을 청사 관리자가 발견했다고 14일 서울시는 밝혔다. 현재 이 게시물은 제거된 상태다. 인근 서울도서관 앞 안내 팻말에도 유사한 게시물이 붙었다가 제거됐다.

커뮤니티 사이트 '디시인사이드'에는 이 게시물을 자신이 직접 붙였다고 주장하는 사용자의 글이 이날 오전 5시 27분께 올라왔다.

'박원순시葬반대'라는 별명을 쓰는 이 사용자는 서울시청사 정문 앞과 서울도서관 정문 앞에 붙은 게시물의 사진을 올렸다. 그리고 사진과 함께 "아마 오늘 날이 완전히 밝기 전에, '그' 님의 뜻을 따르는 추종자들이 제거 작업을 치겠고 내 노력은 어둠 속에 묻히겠지만, 짧은시간이나마 이 ○밥같은 용기라도, 피해자 비서관님의 진실을 호소하는데 조금의 도움이라도 되길 바랍니다"라고 썼다.

서울시 관계자는 "정확히 누가 언제 게시물을 붙였는지는 지금으로서는 파악되지 않았다"며 "고소고발 등 여부는 시 내부에서 논의해 보고 결정할 것"이라고 했다.

홍승완 기자 veryhong@ajunews.com

홍승완 veryhong@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