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이슈 故박원순 시장 성추행 의혹

​靑 “성추행 수사 내용 박원순 시장에 통보한 사실 없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관련 보도 반박…“피해 호소인 비난 2차 가해 중단해달라”

아주경제

공수처장 및 인사 관련 브리핑 하는 강민석 대변인 (서울=연합뉴스) 이진욱 기자 =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이 26일 오후 청와대 춘추관 대브리핑룸에서 공수처장 후보추천 요청 및 인사 관련 브리핑 하고 있다. 2020.6.26 cityboy@yna.co.kr/2020-06-26 14:23:45/ <저작권자 ⓒ 1980-2020 ㈜연합뉴스.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청와대는 13일 고(故) 박원순 서울시장이 청와대의 사전 통보로 성추행 피소 사실을 알게 됐다는 보도에 대해 부인했다.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서면 브리핑을 내고 “박 시장이 9일 새벽 청와대 통보로 피소 사실을 알게 됐다는 언론 보도는 사실무근”이라며 “청와대는 관련 내용을 통보한 사실이 전혀 없다”고 밝혔다.

강 대변인은 “피해 호소인의 고통과 두려움을 헤아려 피해 호소인을 비난하는 2차 가해를 중단해 줄 것을 간곡히 부탁드린다”면서 “피해 호소인과 그 가족이 조속히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모두의 노력이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이날 한 언론은 경찰 관계자를 인용해 박 시장에 대한 성추행 고소가 접수된 당일인 8일 청와대에 구두로 이 같은 고소 접수 사실을 보고했다고 보도했다.

박 시장의 성추행 피해 고소인 측도 이날 열린 기자회견에서 “이 사건은 고소와 동시에 피고소인(박 시장)에게 수사 상황이 전달됐다”고 주장했다.

야권인 주호영 미래통합당 원내대표 역시 “(성추행 고소 사건) 수사 상황이 상부로 보고되고, 그것이 피고소인에게 바로바로 전달된 흔적이 있다”면서 “문제를 은폐한다든지 왜곡하려 하면 훨씬 큰 사건이 될 것”이라고 했다.

김봉철 기자 nicebong@ajunews.com

김봉철 nicebong@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