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6 (화)

이슈 차세대 스마트폰

애플도 폴더블폰 ‘MS 서피스 듀오와 비슷하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2개 디스플레이 패널 구성 유력

[이코노믹리뷰=최진홍 기자] 최근 삼성전자 및 화웨이 등 글로벌 스마트폰 제조사들이 속속 폴더블 스마트폰 출시에 나서는 가운데, 애플도 폴더블 스마트폰 시장 진출을 염두에 두고 다양한 가능성을 타진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다만 그 방식은 기존 폴더블 스마트폰과는 다르다는 반응이다.

맥루머스 등 외신은 15일(현지시간) 애플의 정보 소식통인 존 프로서의 말을 인용해 애플이 폴더블 스마트폰을 준비하며 2개의 디스플레이 패널을 힌지로 마감하는 방안을 검토하는 중이라 보도했다.

이코노믹리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갤럭시 폴드처럼 하나의 디스플레이 패널이 아니라 2개의 패널을 연결해 힌지로 구성하는 방안이다. 보기에 따라 마이크로소프트의 서피스 듀오와 비슷하다는 평가다.

전반적인 디자인은 아이폰11과 유사한 가운데 노치는 없고, 페이스ID는 지원될 수 있다는 말이 나온다. 애플은 2016년부터 관련 특허를 출원한 바 있으며 지난 3월에는 힌지로 2개의 디스플레이를 연결하는 기술과 관련된 특허도 획득한 바 있다.

다만 애플의 폴더블 스마트폰은 진정한 의미의 폴더블 스마트폰이 아니라, 단순히 힌지를 경계로 2개의 디스플레이가 접히는 수준일 뿐이라는 말도 나온다. 나아가 출시 일정도 불투명하다. 맥루머스는 “조만간 출시될 가능성은 낮다”고 말했다.

최진홍 기자

-Copyright ⓒ 이코노믹리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