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이슈 윤미향 더불어민주당 의원

'소장의 죽음' 곽상도가 의혹 제기하자...윤미향 반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곽상도 "소장 정확한 사인 밝혀져야"

윤미향 "소장과 보좌관 등 끈끈한 자매애

상상하기조차 힘든 의혹 덮어씌우지말라"

조선일보

더불어민주당 윤미향 의원이 11일 국회 의원회관 사무실로 출근하고 있다./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윤미향 의원이 11일 정의기억연대(정의연) 위안부 피해자 쉼터 A소장의 사망과 관련해 “고인의 죽음과 관련해 최초 신고자가 윤미향 의원실 비서관이라는 것을 이유로 (야당이)상상하기조차 힘든 의혹을 덮어씌우고 있다”고 했다. 앞서 미래통합당 곽상도 의원이 “A소장의 정확한 사인이 뭔지 밝혀져야 한다”고 주장한 데 따른 반발이다.

윤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 “6일 당시 119 최초신고자는 윤 의원실 비서관이 맞다”면서도 “일각에서는 ‘국회의원의 비서관이 왜 신고자냐’는 물음을 던지시지만 이는 고인(A소장)과 비서관, 윤미향 의원의 끈끈한 자매애를 모르고 하는 허언에 불과하다”고 했다. 그러면서 “16년 세월 동안 이들의 관계는 가족이나 다름없었다”며 “그런 가족이 최근의 상황으로 심적, 육체적으로 힘들어 한다고 들었는데 가만히 있을 사람이 누가 있나”고 했다.

또 “6일 당일 오후 연락이 닿지 않아 모두가 걱정하고 있었고, (숨진 A소장의)최근 심적 상태를 알고 있었기 때문에 고인의 집을 찾아가 보자는 마음이 앞섰다”고 했다. 윤 의원 비서관이 A소장과 연락이 닿지 않자 사건 당일 밤, 경기도 파주에 있는 집까지 달려갔다는 것이다.

윤 의원은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은 부검결과 타살 혐의가 없다고 잠정 결론을 내렸다”며 “그런데도 곽상도 의원은 ‘음모론’을 제기하며 자신이 아직도 검사인 양 기획수사를 지시하는 행태를 보이고 있다”고 비판했다. 윤 의원은 ‘윤미향 의원실’ 명의로 이 게시글을 올렸다.
조선일보

윤미향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공개한 응원화분/윤 의원 페이스북


윤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지지자들이 보내온 응원화분을 공개하기도 했다. 그는 “멀리 미국에서 위안부 역사교육을 위해 힘써주시는 사회정의교육재단에서 보내주셨다”며 “이 뿐만 아니라, 하나하나 소개시켜드리지 못했지만 많은 분들이 화분과 함께 응원을 보내주셨다”고 썼다.

[김형원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