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이코노믹리뷰 언론사 이미지

한화손보, 유가족 생활비 지급 정기보험 출시

이코노믹리뷰
원문보기

한화손보, 유가족 생활비 지급 정기보험 출시

속보
美언론 "미네소타서 연방요원 총격 당한 남성 사망"
‘참 편한 키다리 정기보험’

[이코노믹리뷰=권유승 기자] 한화손해보험은 가장의 유고 시, 남은 가족의 불확실한 미래를 책임질 수 있도록 사망 보험금은 물론 유가족 생활비까지 지급하는 ‘참 편한 키다리 정기보험’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상해사망을 기본 담보로 구성한 이 상품은 가장의 사망 또는 고도후유장해시 일시에 지급하는 보험금과 매월 지급하는 생활자금을 탑재했다.

1종은 경증유병자의 가입편리를 위한 간편고지형이다. 2종‧3종은 일반고지형 상품으로 구성됐다. 3종의 경우 납입면제 제도도 운영된다.

이 상품은 고객이 상해‧질병사망, 상해‧질병 80%이상 후유장해를 각각 선택해 가입할 수 있다. 상해‧질병사망, 상해‧질병 80%이상 후유장해로 인한 가족의 생활자금 수령기간을 매월 2년 또는 매월 5년 중 선택할 수 있다.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스쿨존 사고 벌금을 보장하기 위해 운전자 비용담보까지 함께 가입할 수도 있다.

이 상품의 가입연령은 25세부터 90세까지 가입이 가능하다. 보험기간은 10년‧20년30년 연만기 갱신형으로 100세까지 갱신이 가능하다. 납입기간은 전기납으로 설계할 수 있다.

안광진 한화손해보험 장기보험팀장은 “코로나19의 지속등 가계경제의 어려움이 지속되는 가운데 가장책임이 더욱 중요해지는 점을 고려한 상품“이라고 말했다.


권유승 기자

-Copyright ⓒ 이코노믹리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