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이슈 유가와 세계경제

‘마이너스 유가’ 충격파…원금손실 DLS 나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박준규 기자] 코로나19 여파 등으로 지난 4월 국제 유가가 초유의 마이너스를 기록한 뒤 처음으로 원금 마이너스 수익률을 기록한 원유 파생결합증권(DLS)가 나왔다.

미래에셋대우는 4일 홈페이지를 통해 ‘제5371호 DLS’의 최종 수익률이 -47.9597%를 기록했다고 고시했다. 투자금액의 절반만 건지는 셈이다.

이 DLS는 서부 텍사스산 원유(WTI) 선물과 브렌트유 선물을 기초자산으로 편입한 상품이다. 유가가 사전에 정해진 범위 내에서 움직일 경우 약정된 수익을 제공한다. 5371호 DLS의 경우 원유가격이 행사가격을 밑돌면서 손실을 피하지 못했다.
헤럴드경제

이 상품은 만기 평가시점에 모든 기초자산의 가격이 최초 기준가격의 80% 이상이거나, 만기가 도래할 때까지 기초자산 가격이 기준가격의 45% 아래로 떨어지지 않을 경우 연 6.6%(세전)의 쿠폰수익률을 제공한다.

만기 상환 평가일인 지난 3일 WTI 선물 가격은 배럴당 37.29달러였다. 원금을 상환받을 수 있는 행사가격(52.59달러)에 못 미쳤다. 같은 날 브렌트유 가격 역시 39.79달러로 마감하며 행사가격(61.16달러)을 밑돌았다.

한국예탁결제원에 따르면 이 상품은 21억원 규모로 발행됐다. 투자자들의 최종 손실 금액은 10억원 이상으로 추산된다.

nyang@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