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네이버웹툰)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서울=뉴시스] 이진영 기자 = 네이버웹툰이 주최하는 ‘2020 네이버웹툰&웹소설 지상최대공모전’의 웹툰 분야가 지난 1일부터 작품 접수를 시작했다고 3일 밝혔다.
‘2020 지상최대공모전’은 총상금 15억 규모의 전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웹툰&웹소설 공모전이다.
수상작은 네이버웹툰/네이버 시리즈 등의 공식 플랫폼에 작품을 연재할 수 있으며 상금, 작품 매니지먼트의 혜택에 더해 2차 저작물로의 가능성을 넓힐 기회를 제공받는다.
소재와 장르를 불문하고 다양한 작품이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이번 지상최대공모전 웹툰 분야는 1기는 오는 14일(일)까지, 2기는 9월 21일(월)부터 10월 4일(일)까지 접수가 진행된다. 수상작은 심사를 거쳐 1기 7월 24일(금), 2기 11월 13일(금) 발표된다.
웹툰 분야는 기수마다 △대상(각 5000만원, 2편) △최우수상(각 3000만원, 3편) △우수상(각 1000만원, 5편) △장려상(각 500만원, 20편)을 선정한다.
웹소설 부문은 오는 15일(월)부터 접수가 시작되며, 세부 내용은 2020 지상최대공모전’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지난해 처음 개최된 지상최대공모전 수상작 대부분은 현재 연재를 진행 중이다. ‘저승사자 출입금지(글/그림 심웅섭)’, ‘강남도깨비(글 이경민/그림 송준혁)’, ‘닭강정(글/그림 박지독)’ 등 웹툰 부문 1기 수상작은 연재 이후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2기 부문 수상작도 인기리에 작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외에도 출품작이었던 ‘만찢남녀(글/그림 님니)’는 정식 연재뿐 아니라 동명의 웹드라마로도 제작, 현재 방영을 앞두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mint@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