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1.06 (월)

이슈 청와대와 주요이슈

靑 해외언론비서관에 文캠프 출신 이지수 내정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文대통령, 이르면 이번주 비서관급 인사 단행

이데일리

이지수 한국표준협회 산업표준원장.


[이데일리 김정현 기자]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실 해외언론비서관에 문재인 대통령 대선캠프 출신 이지수 한국표준협회 산업표준원장이 내정된 것으로 27일 알려졌다.

문재인 대통령은 이르면 이번주 이 원장을 비롯한 비서관급 인사를 단행할 예정이다. 이 원장은 김애경 현 해외언론비서관 후임이다. 김 비서관은 건강을 이유로 사의를 표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 원장은 지난 2017년 대선 당시 문재인 캠프에서 외신담당 대변인으로 일했다. 선거를 앞두고 문 대통령이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지 표지를 장식했는데, 이 원장이 기획에 참여했다.

이 원장은 연세대 경제학 학사와 국제대학원 경제학 석사를 졸업하고 미국 컬럼비아대에서 경영학석사(MBA)를 취득했다. 이후 미국 예시바대에서 법무 박사 학위를 받았고, 미국 뉴욕주에서 변호사 활동을 하기도 했다.

국내에서는 좋은기업지배구조연구소 연구위원, 경제개혁연대 정책위원, 참여연대 경제민주화센터 실행위원으로 일했다.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지배구조 컨설턴트, 법무법인 변호사 등을 거쳤다.

2016년에는 제20대 총선에서 더불어민주당 서울 중·성동을 후보로 출마하기도 했으나 지상욱 당시 새누리당 후보에 패했다. 지난달 21대 총선에서도 예비후보로 등록했지만, 본선에는 오르지 못 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