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너무나 아쉬운 4회…배제성, 5이닝 1실점 호투에도 ‘2승 실패’ [현장스케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닷컴 MK스포츠(수원) 안준철 기자

잘 던졌다. 하지만 4회만 아쉬웠다. kt위즈 토종 에이스 배제성(24)의 얘기다.

배제성은 26일 수원케이티위즈파크에서 열린 2020 KBO리그 KIA타이거즈와의 팀간 첫 맞대결에 선발로 등판해 5이닝 동안 92개의 공을 던져 4피안타 4볼넷 3탈삼진 1실점을 기록했다. 속구 최고구속은 145km였다.

3회까지는 좋았다. 1회초 삼자범퇴로 기분 좋게 시작했던 배제성이다. 박찬호와 김선빈을 뜬공, 터커를 땅볼로 막아내 삼자범퇴에 성공했다.

매일경제

2020 프로야구 KBO리그 KIA 타이거즈와 kt 위즈의 무관중 경기가 26일 수원kt위즈파크에서 열렸다. 4회초 1사 1,2루 KIA 유민상 볼넷 때 kt 장성우가 마운드에 올라 배제성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사진(수원)=옥영화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2회에는 선두타자 최형우를 볼넷으로 출루시켰지만 나지완에게 병살타를 이끌어냈다. 유민상까지 땅볼로 처리한 배제성은 2회도 타자 3명으로 마쳤다. 3회에는 나주환과 한승택을 삼진처리한 뒤 최원준에게 볼넷을 내줬지만 박찬호를 땅볼처리해 이닝을 마쳤다.

하지만 4회 실점하고 말았다. 스스로 무너진 측면이 강했다. 배제성은 선두타자 김선빈에게 내야안타를 허용했고, 터커를 뜬공으로 막아냈다. 하지만 최형우에게 안타를 내줘 1사 1,2루 위기에 몰렸다. 이후 나지완을 포수 파울플라이로 처리했지만, 유민상을 볼넷으로 출루시켜 만루 위기를 자초했고 나주환에게 밀어내기 볼넷을 허용했다. 다행히 안정을 찾고 한승택을 삼진처리해 추가실점은 막았다.

5회에도 위기였다. 최원준과 박찬호를 뜬공처리하며 2사를 만든 뒤, 또 다시 김선빈에게 내야안타를 내줬다. 터커에게 2루타까지 허용했지만 최형우를 땅볼로 막아내 실점하지 않았다.

6회부터는 김민수에게 마운드를 넘겼다. 0-1로 뒤진 상황이라 시즌 첫 패 위기다.

jcan1231@maekyung.com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