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3 (월)

'생생정보' 우삼겹 해물짬뽕, 육수의 비결은 표고버섯으로 채운 무 [TV캡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우삼겹 해물짬뽕 / 사진=KBS2 2TV 생생정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최혜진 기자] '생생정보' 우삼겹 해물짬뽕의 비결이 공개됐다.

21일 방송된 KBS2 교양프로그램 '2TV 생생정보' 속 코너 '고수의 부엌'에서는 대전 서구에 위치한 우삼겹 해물짬뽕, 돌판 짜장면 맛집이 소개됐다.

이날 맛집에서는 각종 해산물과 우삼겹이 올라간 우삼겹 해물짬뽕으로 손님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었다.

손님들은 "면이 퍼지지 않고 계속 쫄깃하다"며 찰진 면에 감탄을 드러냈다.

곧 짬뽕의 독특한 면 반죽법이 공개됐다. 주인장은 반죽에 커다란 통을 올리고 그 위에 올라 앉아 공기층을 빼고 있었다. 이에 대해 주인장은 "공기층을 빼줘야 면의 식감이 더 쫄깃하고 부드럽다"고 설명했다.

독특한 반죽법으로 탄생한 면은 팔팔 끓는 냄비에서도 오래 쫄깃한 맛을 자랑한다.

이어 짬뽕 국물의 비법도 공개됐다. 육수를 우릴 땐 돼지등뼈, 소 머리 뼈, 각종 채소와 약재를 넣어 준다.

핵심 재료는 바로 다진 표고버섯을 채운 무다. 주인장은 무의 속을 발라내고 여기에 잘게 다진 표고버섯을 채워 이를 찜기에 쪄냈다. 이가 바로 짬뽕의 비결이라고 밝힌 주인장은 "무의 시원한 맛의 표고버섯의 맛이 배가 된다"고 밝혔다.

[스포츠투데이 최혜진 기자 ent@stoo.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