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이슈 주목받는 블록체인 기술

인프라웨어, 폴라리스 오피스에 블록체인 보안기술 연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김건우 기자]

인프라웨어는 블록체인 전문기업 미디움과 블록체인 기반의 문서 진본성 기술과 ‘폴라리스 오피스’ 연동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플랫폼 협업 모델은 미디움의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한 플랫폼인 ‘MDL’을 통해 문서에서 고유정보를 추출한 뒤 ‘폴라리스 오피스’에서 해당 문서의 고유 정보를 확인하는 방식이다.

인프라웨어 관계자는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문서의 진본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문서의 신뢰성과 무결성을 보장할 수 있다"며 "최근 비대면 업무가 증가함에 따라 불필요한 대면 없이도 문서의 진본 여부를 파악할 수 있어 업무 프로세스 개선 및 효율성이 향상될 전망이다"고 말했다.

인프라웨어의 폴라리스 오피스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뿐만 아니라 HWP, PDF 등 다양한 문서 포맷에 대한 높은 호환성을 갖고 있다.

이 관계자는 “문서의 진본 여부 확인이 중요한 금융기관과 각종 신고 및 허가 등 행정 문서 관리가 필요한 공공 기관, 진단서 및 처방전을 발행하는 의료기관 등 데이터 무결성과 문서 보안성 강화가 필요한 수요처가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라며 "두 회사의 기술 접목을 통해 다양한 산업 분야에 활용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인프라웨어는 지난 3월 아이에이네트웍스로 최대주주가 변경되며 아이에이 그룹의 계열사로 합류했다.

김건우 기자 jai@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