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이슈 '텍사스' 추신수 MLB 활약상

추신수, MLB 개막에 우려 "목숨 걸긴 싫어…우리가 모르는 것 많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텍사스 레인저스 추신수. © AFP=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정명의 기자 = '추추트레인' 추신수(38·텍사스 레인저스)가 메이저리그의 이른 개막 움직임에 우려의 목소리를 냈다.

미국 텍사스 지역지 '댈러스 모닝뉴스'는 14일(이하 한국시간) 메이저리그 개막에 반대하는 선수들의 의견을 전하며 추신수의 코멘트를 소개했다.

추신수는 "목숨을 걸고 싶지는 않다"며 "아직 우리가 모르는 것들이 많다. 개막은 어려운 결정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아직 미국 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이 진정되지 않은 상황에서 성급한 개막은 위험할 수 있다는 말이다.

댈러스 모닝뉴스는 이같은 추신수의 목소리를 전하며 "자녀 3명을 두고 있는 추신수는 자신과 가족들의 건강을 위협하는 메이저리그 개막을 원치 않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매체는 추신수의 팀 동료 우완 카일 깁슨을 예로 들며 "깁슨은 지난해 궤양성 대장염 진단을 받았다"며 "코로나19로 인해 심각한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는 선수들의 경우 생명이 위험에 빠질 수도 있다"고 우려를 드러냈다.

최근 메이저리그는 개막을 위해 본격적으로 움직이고 있다. 롭 맨프레드 MLB 커미셔너가 제안한 7월초 무관중 개막안을 구단주들이 승인했고, 이는 마지막 관문인 선수노조의 동의를 기다리고 있다.

그러나 선수들은 개막에 부정적인 입장이다. 추신수가 베테랑으로서 앞장서서 선수들의 입장을 대변했다.
doctorj@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