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6 (토)

이슈 주목받는 블록체인 기술

위메이드트리, 룽투게임과 블록체인 파트너십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위메이드트리(각자대표 김석환, 오호은)는 중국 게임사 룽투게임(대표 양성휘)과 블록체인 게임 사업 확대를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매경게임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룽투게임은 위메이드트리가 구축한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WEMIX)에 블록 파트너로 합류한다.

블록 파트너는 위믹스의 거버넌스 프로그램으로 위믹스 노드 운영과 함께 기술, 사업 등 주요한 의사 결정에 참여하게 된다. 플랫폼 활성화 등 각 분야의 협력도 추진한다.

위메이드트리는 “양사간 전략적 비즈니스 협업관계를 구축해 블록체인 사업 경쟁력 확보에 적극 나설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위메이드트리는 지난 16일 룽투코리아와 블록체인 게임 사업 확대를 위한 투자 유치 및 파트너십을 체결했으며 향후 협력 관계도 지속 강화한다.

위메이드트리에 따르면 위믹스 블록 파트너에는 카카오의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 ‘클레이튼’과 ‘미르의 전설2’ 지식재산권(IP) 사업 및 저작권 보호, 중국 내 IP 관리감독을 하는 위메이드 계열회사 ‘전기아이피’가 참여한 바 있다.

위메이드트리 김석환 대표는 “이번 룽투게임의 블록 파트너 합류는 위믹스의 외연 확대는 물론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며 서비스를 질적, 양적으로 성장시키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양사의 역량을 최대한 활용해 블록체인 게임 대중화를 앞당길 것”이라고 밝혔다.

[임영택기자 ytlim@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