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POP이슈]'기생충', 美훌루 스트리밍 역대 2위…할리우드 영화들 앞섰다

헤럴드경제 이미지
원문보기

[POP이슈]'기생충', 美훌루 스트리밍 역대 2위…할리우드 영화들 앞섰다

서울맑음 / -3.9 °

[헤럴드POP=이미지 기자] '기생충' 신드롬이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다.

지난 15일(현지시간) 미국 매체 '인디와이어'는 봉준호 감독의 영화 '기생충'이 미국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OTT) 업체 훌루(Hulu)에서 공개돼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해당 보도에 따르면 '기생충'은 훌루에서 단독 공개된 후 일주일 만에 훌루 내 역대 외국어영화, 독립영화 가운데 가장 많이 스트리밍됐다고 전해졌다.

뿐만 아니라 훌루 내 역대 전체 영화 중 두 번째로 높은 스트리밍 기록을 세웠다고.

이는 '드래곤 길들이기3', '콰이어트 플레이스', '트랜스포머: 최후의 기사', '크리드2' 등을 모두 앞선 기록이다. 더욱이 이들은 몇 달 전부터 서비스됐다.

이에 '인디와이어'는 "'기생충'은 현재 훌루의 크라운 주얼(기업의 가장 가치 있는 자산)이다. 훌루는 이 사실을 알고 있다"고 설명했다.


무엇보다 '기생충'은 언어의 장벽을 뛰어넘고 흥행하고 있는 것이라 더욱 의미가 있다.

한편 '기생충'은 북미에서 5300만 달러, 전 세계적으로는 2억 5400만 달러의 수익을 창출했다.

popnews@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POP & heraldpop.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