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슈 오늘의 PGA 소식

LPGA 투어 6월 중순까지 중단…US여자오픈은 12월로 순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미국여자프로골프, LPGA 투어 일정이 6월 중순까지 중단됐습니다.

LPGA 투어는 "코로나19 영향으로 5월 개막 예정이던 펠리컨 챔피언십과 퓨어실크 챔피언십, 숍라이트 클래식, 6월 마이어클래식을 취소 또는 연기한다"고 발표했습니다.

또 미국골프협회가 주관하는 6월 US여자오픈은 12월 10일 개막으로 6개월 미루기로 했습니다.

펠리컨 챔피언십은 11월 12일 개막으로 미뤄졌고, 숍라이트 클래식은 7월 31일에 시작하는 것으로 일정을 변경했습니다.

마이어 클래식은 현재 개최 시기를 조율 중이고 퓨어실크 챔피언십은 2020년에 열지 않기로 했습니다.

이로써 LPGA 투어는 6월 19일 개막하는 월마트 NW 아칸소 챔피언십이 다음 일정이 됐습니다.

LPGA 투어 2020시즌은 개막 후 4개 대회를 마쳤고, 2월 중순 호주여자오픈을 끝으로 중단됐습니다.

5월 중순 펠리컨 챔피언십으로 시즌을 재개할 예정이었으나 6월 중순까지 시즌 중단 기간이 연장됐습니다.

시즌 첫 메이저대회 ANA 인스퍼레이션은 9월로, US오픈은 12월로 순연됐습니다.

다른 3개의 메이저대회는 KPMG 여자 PGA 챔피언십이 6월 25일 개막 예정이고, 에비앙 챔피언십은 8월 6일, 브리티시여자오픈은 8월 20일에 각각 시작하는 일정이 잡혀 있습니다.

LPGA 투어는 또 3월 열릴 예정이던 KIA 클래식을 9월 24일로 개막 날짜를 변경해 개최하기로 했습니다.

(사진=LPGA투어 제공/연합뉴스)
하성룡 기자(hahahoho@sbs.co.kr)

▶ '선거방송의 명가' SBS 국민의 선택
▶ 코로나19 속보 한눈에 보기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