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자가격리' 안철수 "靑 정책실장·경제팀 즉각 교체 요청"

머니투데이 강주헌 기자
원문보기

'자가격리' 안철수 "靑 정책실장·경제팀 즉각 교체 요청"

속보
건보공단 500억대 ‘담배 소송’ 2심도 패소
[머니투데이 강주헌 기자]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 /사진=뉴시스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 /사진=뉴시스


[the300]대구에서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의료 자원봉사를 마치고 복귀해 자가격리 중인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19일 "청와대 정책실장과 내각 경제팀의 즉각 교체를 요청한다"고 밝혔다.

안 대표는 이날 서울 마포구 국민의당 당사에서 진행된 화상 기자간담회에서 "전쟁 중에는 장수를 바꾸지 않는다고 하지만, 전쟁에 질 것이 뻔하면 빨리 교체해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안 대표는 "아시다시피 현 경제팀은 출범 때부터 시장의 반응이 신통치 않았다. 시장은 현 경제팀에게 비전이나 능력을 기대하지 않는다. 투자심리를 포함해서 시장이 활력 있게 돌아갈 리가 없다"고 비판했다.

안 대표는 "예전 하던 대로 판에 박은 추경(추가경정예산안) 편성만으로 이번 위기는 극복되지 않을 것이다. 대통령께서 말씀하신 '전례 없는 대책'은 말만으로 실현되지 않는다"며 "대통령께서 현 상황을 '미증유의 비상 경제시국'으로 규정했다면 거기에 걸 맞는 행동과 결단을 보여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문제를 해결하는 것은 결국 사람이다. 시장이 신뢰하는 위기관리 전문가로 경제팀을 전면 교체하고 시장에 강력한 협조를 요청하라"고 덧붙였다.


안 대표는 1일 대구로 내려가 보름 간의 의료 자원봉사를 마치고 서울로 돌아와 현재 자가격리 중이다.

강주헌 기자 zoo@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