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PSIM FS16 채널 에뮬레이션 솔루션은 키사이트가 오랜 기간 5G 개발과 상용화 가속을 위해 도입해온 기술 중 최신 기술이다. PROPSIM FS16을 사용하면 mmWave 주파수 스펙트럼, 빔포밍 기술 및 다중 안테나 구성에서 광대역폭을 지원하는 5G NR(New Radio) 디바이스의 성능을 검증할 수 있다.
새로운 5G 채널 에뮬레이션 솔루션 출시로 디바이스와 기지국의 벤치마킹 및 검증에 폭넓게 사용되는 키사이트 5G 채널 에뮬레이터 제품군이 더욱 확장됐다. PROPSIM FS16은 칩셋 및 디바이스 제조업체들이 보다 빠른 데이터 속도를 위해 MIMO 및 매시브 MIMO 안테나 기술을 사용한 5G 설계의 실제 성능을 확실하고 비용 효과적으로 검증할 수 있게 한다. 이 5G NR RF 채널 에뮬레이션 솔루션은 작은 크기의 모듈형 벤치탑 형태로 제공되고, 확장 가능한 페이딩 기능과 직관적인 소프트웨어 툴들을 함께 갖추고 있다.
키사이트의 채널 에뮬레이션 솔루션 디렉터인 얀네 콜루는 “키사이트의 종합적인 5G 채널 에뮬레이션 포트폴리오는 디바이스 워크플로우에서 일관된 페이딩 기능을 제공하므로 디버깅과 최적화 및 성능 검증을 비용 효율적으로 지원한다”라고 말했다.
PROPSIM FS16은 5G 무선 장비 제조업체들이 초고속 페이딩 기능 요구를 처리하기 위해 사용하는 키사이트 PROPSIM F64 채널 솔루션을 보완하는 제품이다. PROPSIM FS16은 3GPP가 지정한 대로 5G NR 주파수 대역과 대역폭을 지원한다. 이 솔루션은 키사이트 5G 네트워크 에뮬레이션 솔루션과 원활하게 통합돼 글로벌 모바일 표준 조직인 3GPP가 요구하는 적합성 테스트 성능을 뛰어넘는 성능 요건을 처리한다. editor@itworld.co.kr
편집부 editor@itworld.co.kr
저작권자 한국IDG & ITWorl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