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이슈 고유정 전 남편 살해 사건

마스크 속 방청객들, 표정은 가렸지만…“고유정, 당연히 사형될 것”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방청 경쟁률 1.8대 1…호송차 들어오자 “사형 받아라”

‘코로나19 사태’ 탓 모든 방청객 입장하며 손소독 받아

헤럴드경제

전 남편과 의붓아들을 살해한 혐의로 구속기소된 고유정이 탄 호송 버스가 제주 제주시 제주지법 안으로 들어오고 있다. 박상현 기자/pooj@heraldcorp.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제주)=박상현 기자] 전 남편과 의붓아들을 살해한 혐의로 구속기소된 고유정(36)에 대한 1심 선고가 20일 오후 내려진다. 재판을 보기 위한 방청객들의 경쟁률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속에서도 2대 1 가까이 됐다. 방청객들은 모두 마스크를 착용해 표정을 볼 수 없었지만, 고유정에 대한 사형 선고를 확신하는 분위기였다.

이날 제주지법에 따르면 제주지법 형사2부(정봉기 부장판사)는 살인, 사체손괴, 사체은닉 혐의로 구속기소 된 고유정에 대한 선고공판을 이날 오후 2시 201호 법정에서 연다. 해당 법정의 방청객 수는 49석에 불과하다. 그러나 방청을 신청한 사람은 89명으로, 경쟁률은 약 1.8대 1이었다.

제주지법 앞에서 만난 방청객 최화숙(57) 씨는 “제주도민이다. (고유정에 대한)모든 재판을 방청했다”며 “오전 9시부터 와서 방청권을 응모해서 입석으로 들어가게 됐다”고 털어놨다. 이어 “당연히 사형 선고될 것이라 본다”며 “고유정이 사형 안 당하면 누가 당하나. 일말의 반성도 없고 유가족에 대한 사과도 아직 없다”고 강조했다.

고유정은 오후 1시20분께 호송 버스를 타고 제주 지법으로 들어 왔다. 차가 들어오자 “유정아 넌 사형 선고 받아야 해”라는 사람들의 목소리가 들렸다. “고유정 들어온다. 마스크 벗자”는 흥분된 방청객들의 외침도 들렸다.

잠시 후 오후 1시30분께부터 방청객들은 속속 법정에 들어왔다. 방청객 중 한 노인은 긴장한 듯 숨을 가쁘게 쉬며 재판을 기다리는 모습이었다. 대부분 마스크를 쓰고 있어 표정을 볼 수 없어, 무덤덤한 모습이었다. 코로나19를 의식한 듯 모든 방청객은 소지품 검사와 함께 손 소독을 받았다.

pooh@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