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2 (금)

이슈 UEFA 챔피언스 리그

리버풀, UCL 토너먼트서 스페인 클럽 상대로 탈락 無...2차전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 오종헌 기자= 리버풀은 아틀레티코와 경기에서 0-1로 패했다. 하지만 지금까지 리버풀은 스페인 클럽을 상대로 단 한번도 챔피언스리그 토너먼트에서 탈락한 적이 없다.

리버풀은 19일 오전 5시(한국시간) 스페인 마드리드에 위치한 완다 메트로폴리타노에서 열린 2-19-20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16강 1차전에서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에 0-1로 패했다. 이로써 리버풀은 2차전에서 반드시 승리가 필요한 상황에 놓였다.

리버풀은 전반 이른 시간 실점을 허용하며 경기를 어렵게 끌고 갔다. 전반 4분 코너킥 상황에서 파비뉴의 발에 맞고 흐른 공을 사울이 쇄도하며 득점에 성공했다. 이후 리버풀은 동점골을 위해 분전했지만 단 한 차례의 유효 슈팅도 기록하지 못하며 아틀레티코에 무릎을 꿇었다.

영국 '토크스포츠'는 "리버풀은 UCL 토너먼트에서 스페인 클럽을 상대로 탈락한 적이 없다. 스페인 클럽과 토너먼트에서 3번 만나 모두 다음 단계로 진출했다. 리버풀은 바르셀로나와 2번, 레알 마드리드와 1번 맞붙었다"고 보도했다.

리버풀은 2006-07시즌 16강에서 바르셀로나를 만나 원정 다득점(총합 2-2)원칙으로 승리했다. 당시 리버풀은 결승에 진출했으나 필리포 인자기에게 멀티골을 허용하며 1-2로 패하며 준우승에 그쳤다. 2008-09시즌에는 레알 마드리드를 만나 총합 스코어 5-0으로 제압하고 8강에 진출했다.

'빅이어'를 들어올렸던 지난 시즌에는 바르셀로나와 준결승에서 맞붙었다. 리버풀은 1차전 원정에서 0-3으로 패하며 탈락이 유력했다. 하지만 안필드에서 기적 같은 4-0 승리로 결승 진출에 성공했고 결국 우승을 차지했다.

사진=게티이미지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