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매일경제 언론사 이미지

블록체인 게임 더 샌드박스, `랜드` 토큰 2차 프리세일로 800이더 모금

매일경제 이지영
원문보기

블록체인 게임 더 샌드박스, `랜드` 토큰 2차 프리세일로 800이더 모금

서울맑음 / 5.5 °
[사진= 11일 더 샌드박스 밋업에서 진행된 이벤트 사진. 세바스챤 보르제 COO(오른쪽)]

[사진= 11일 더 샌드박스 밋업에서 진행된 이벤트 사진. 세바스챤 보르제 COO(오른쪽)]


블록체인 게임 더 샌드박스가 게임 내 토큰인 '랜드'의 2차 프리세일을 통해 약 2억 4000만 원 상당의 이더리움 800 여 개를 모금했다고 17일 밝혔다.

더 샌드박스는 지난 11일 강남 해시드 라운지에서 진행된 밋업에서 랜드의 2차 프리세일을 실시간으로 방송했다. 당시 프리세일 시작 한 시간 만에 물량 80%가 판매됐으며 전체 판매 물량 중 99%는 이더리움으로 나머지 1%는 스테이블 코인 다이로 모금됐다.

이번에 판매된 랜드 토큰은 더 샌드박스 게임 내 디지털 공간이다. 사용자는 랜드를 활용해 게임을 개발하거나 가상현실 부동산에 투자할 수 있다. 또한 랜드를 임대하거나 게임 내 유틸리티 토큰인 '샌드'를 랜드에 스테이킹해 수익을 얻을 수 있다.

세바스챤 보르제 더 샌드박스 최고운영책임자(COO)(사진)는 이날 게임 제작 응용 도구인 '게임메이커'의 알파 버전을 공개했다. 사용자는 게임메이커를 통해 더 샌드박스 내에서 게임을 자체적으로 제작할 수 있다.

이번 밋업에서 공개된 알파 버전에는 게임 내 창작물과 아이템을 가상공간 '랜드'에 배치할 수 있는 기능도 포함됐다. 또 아이템에 애니메이션 효과·아바타·버튼 등등 다양한 기능을 추가해 사용자가 아이템의 세부적인 특성을 설정할 수 있다.

이외에도 더 샌드박스는 게임 내 아이템 제작 툴 '복스에딧', 다양한 자산을 거래할 수 있는 '마켓플레이스' 등으로 구성됐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