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8 (토)

이슈 쏟아지는 연예계 기부 행렬

펭수,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예방 위해 재능기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EBS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OSEN=박판석 기자] 펭수도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예방에 나섰다.

펭수가 11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예방 수칙 촬영 현장을 공개 했다.

펭수는 최근 확산 되고 있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을 예방하기 위해 시청자에게 직접 ‘올바른 손 씻기’ 와 ‘기침 예절’을 전하고자 재능 기부로 콘텐츠 제작에 참여했다.

펭수는 거대 마스크를 쓰고, 직접 기침 예절을 가르쳐 주었으며, 날개 씻기 시범을 선보이며 “깨끗깨끗 뽀독뽀독 비누로 비누칠 해요”라고 올바른 손 씻기 방법을 알려 주었다. 최근 세계보건기구(WHO)는 손을 잘 씻으면 감염률의 60% 이상을 줄일 수 있다고 손 씻기의 중요성을 강조한 바 있다.

펭수의 바이러스 예방 수칙 영상은 2월 14일(금) 오전 유튜브 채널 <자이언트 펭TV>에서 공개 될 예정이며, 이후 EBS 채널에서 상시 방영 예정이다.

한편, '자이언트 펭TV' 유튜브 채널은 최근 구독자 200만 명을 돌파했다. 이는 채널 개설 9개월 만이며, 지난 2019년 11월 28일 100만 구독자 달성 이후, 약 2달 만에 이룬 성과이다. '자이언트 펭TV'는 매주 금요일(본방) 오후 8시 30분 EBS 1TV에서 방송하며, 유튜브에선 매주 월요일, 금요일에 콘텐츠가 업데이트 된다./pps2014@osen.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