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2 (금)

이슈 쏟아지는 연예계 기부 행렬

"직접 나선 대세 of 대세"..펭수, 신종 코로나 예방 수칙 콘텐츠 제작 재능 기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

[헤럴드POP=천윤혜기자]EBS(사장 김명중)의 슈퍼스타 ‘펭수’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예방 수칙 촬영 현장을 공개 했다.

‘펭수’는 최근 확산 되고 있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을 예방하기 위해 시청자에게 직접 ‘올바른 손 씻기’ 와 ‘기침 예절’을 전하고자 재능 기부로 콘텐츠 제작에 참여했다.

‘펭수’는 거대 마스크를 쓰고, 직접 기침 예절을 가르쳐 주었으며, 날개 씻기 시범을 선보이며 “깨끗깨끗 뽀독뽀독 비누로 비누칠 해요”라고 올바른 손 씻기 방법을 알려 주었다. 최근 세계보건기구(WHO)는 손을 잘 씻으면 감염률의 60% 이상을 줄일 수 있다고 손 씻기의 중요성을 강조한 바 있다.

‘펭수’의 바이러스 예방 수칙 영상은 2월 14일(금) 오전 유튜브 채널 '자이언트 펭TV'에서 공개 될 예정이며, 이후 EBS 채널에서 상시 방영 예정이다.

한편, '자이언트 펭TV' 유튜브 채널은 최근 구독자 200만 명을 돌파했다. 이는 채널 개설 9개월 만이며, 지난 2019년 11월 28일 100만 구독자 달성 이후, 약 2달 만에 이룬 성과이다. '자이언트 펭TV'는 매주 금요일(본방) 저녁 8시 30분 EBS 1TV에서 방송하며, 유튜브에선 매주 월요일, 금요일에 콘텐츠가 업데이트 된다.

popnews@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POP & heraldpop.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