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이슈 고유정 전 남편 살해 사건

고유정 최후진술 "그날 몸줬으면 이런 일 없었는데 매일 생각한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제주=유동주 기자]

머니투데이

전 남편 살해 혐의로 구속기소된 고유정이 14일 오후 제주지방법원에서 열린 5차 공판에 참석하기 위해 법원에 출석하고 있다.2019.10.14/뉴스1


[the L]10일 오후 2시부터 열린 전 남편과 의붓아들을 살해한 혐의로 재판을 받고있는 고유정(36)에 대한 결심공판에서 고유정은 최후진술을 통해 전 남편의 성폭행 시도를 재차 주장했다.

울면서 최후진술을 한 고유정은 "이 몸뚱아리가 뭐라고 (전 남편이)원하는 대로 다 줬으면 제 아이와 이런 기약없는 고통스러운 시간을 보내지 않았을텐데 이렇게 오래 고통을 겪을 줄 몰랐다"고 말했다.

고유정은 "일단 사건이 일어나서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린다"면서도 "돈 받으면서 성매매도 하고 그러는데 제 몸이 뭐 귀하다고 그랬는지 그냥 그때 원하는 대로 내줬으면 아무 일도 없었을텐데 나 때문에 아이가 아빠잃고 엄마잃게 됐냐하는 그런 생각을 매일 한다"고 했다.

이어 "목숨이나 모든 걸 걸고 아닌 건 아니다"라며 계획 범행을 부인했다. 고유정은 "판사님들이 제발 한번이라도 다시 훑어봐 주시고 저 여자가 왜 그랬을까 생각해 봐 주셔달라"며 "언젠가는 모든 진실이 밝혀질 거라 믿고 버티고 있다"고 덧붙였다.

제주=유동주 기자 lawmaker@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