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POP이슈]이용진, '문재인씨' 호칭 논란→SNS 비공개 전환…이틀째 화제ing

헤럴드경제 이미지
원문보기

[POP이슈]이용진, '문재인씨' 호칭 논란→SNS 비공개 전환…이틀째 화제ing

서울맑음 / -3.9 °
개그맨 이용진/사진=헤럴드POP DB

개그맨 이용진/사진=헤럴드POP DB


[헤럴드POP=이미지 기자] 이용진이 '문재인 씨' 호칭 논란에 휩싸인 가운데 SNS를 비공개로 전환했다.

지난해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tvN D 웹예능 '괴릴라 데이트'에서 개그맨 이용진이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문재인 씨'라고 호칭한 것이 뒤늦게 논란의 중심에 섰다.

당시 이용진은 게스트로 출연한 MC딩동을 소개하던 상황에서 MC딩동의 수식어 중 '사전 MC계의 대통령'을 보고 "대통령? 문재인 씨 이야기하는 거냐?"라고 반응했다.

이용진의 해당 발언은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재조명되며 빠르게 확산됐다. 이를 두고 일각에서는 대통령에게 그런 호칭을 쓴 것은 무례했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반면 '괴릴라 데이트'라는 채널 자체가 국내 최초 푸대접 길방 토크쇼인 만큼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그럴 수 있지 않냐면서 왜 논란이 되는지 모르겠다며 마냥사냥이라는 반박 의견 역시 존재해 갑론을박이 펼쳐졌다.

그러자 tvN D 측은 관련 영상을 삭제했다. 이용진 역시 별다른 입장을 내놓지는 않았지만, 논란을 의식해서인지 SNS를 비공개로 전환했다.


공식 입장이 따로 나오지 않고 있어서인지 이용진의 '문재인 씨' 발언 논란은 이틀째 관심이 식지 않고 화제를 모으고 있다.

popnews@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POP & heraldpop.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