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6 (토)

이슈 주목받는 블록체인 기술

권오현 회장, 원희룡 지사, 김준형 대표 등 '2020 대한민국 블록체인 혁신리더'로 선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자신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지난 16일 르메르디앙호텔에서 블록체인 타임즈는 대한민국 블록체인 기술과 산업 발전에 많은 기여를 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충분한 경쟁력을 갖추고 창조적인 기술과 서비스를 갖고 있는 기업 또는 기관의 대표, 글로벌 리더 및 전문가를 선정해 감사패를 전달했다.

블록체인 타임즈 관계자는 "이번 선정은 프로젝트, 블록체인 투자 회사, 블록체인 미디어, 암호화폐 거래소 그리고 블록체인 정보 공유 등 블록체인 업계를 위해 일한 인물을 위주로 선정했으며 앞으로도 업계 발전을 위해 더 많이 선정할 것"이라고 전했다.

제주특별자치도 원희룡 지사의 축사를 시작으로 행사의 막을 열어 삼성전자 권오현회장, 롯데정보통신 마용득 대표이사 등 굵직한 인사들이 시상식에 참여했다.

이번 행사에는 2020 대한민국 블록체인 혁신리더로 선정된 대한특허변호사회 회장인 구태언 변호사가 법리적인 부분을, 고려대학교 암호화폐연구센터 센터장이자 한국핀테크학회 회장인 김형중 교수가 2020년 암호자산시장에서 중요한 현안들을 점검해 주었다.

마지막으로 다수의 프로젝트들과 협업한 이더랩의 김경수 대표가 가상통화시장의 현 상황과 2020년 시장 전망에 대해 발표했다.

블록체인 관련 프로젝트 부분의 선정 기준으로는 업계에서 긍정적이게 평가되고 있으며 블루오션 시장을 선점하여 앞으로 큰 활약이 기대되는 프로젝트들에 포인트를 두었다. 선정된 프로젝트로는 캐스트윗 김준형 대표, 아이콘루프 김종협 대표, 젤루리다 한국 총괄 김철응 대표, 플레타 박승호 대표, 300 fit 최영호 대표이다.

블록체인 투자 회사로는 블록체인 업계에 지속적인 참여와 여러 스타트업들을 발굴하고 블록체인 사업을 오프라인 사업에 연결시키려고 노력한 인물과 프로젝트에 엑셀러레이팅에 노력한 인물들로 선정되었다. 선정된 분들로는 크립톤 벤쳐스에 민욱조 대표 그리고 비엔씨에 조성은 대표 등이 있다.

블록체인 미디어 부문으로는 신뢰할 만한 정보를 다루며 다수 프로젝트의 미디어를 담당하고 다채로운 콘퍼런스를 진행하면서 한국의 프로젝트를 아시아권 국가에 알리는데 집중한 인물과 다양한 채널에서 블록체인을 알린 조인디 고란 CCO, 티코노미 명승은 대표, 이더랩 김경수 대표 그리고 해시넷 서창녕 대표가 선정됐다.

암호화폐 거래소 부문에서의 혁신리더 선정 기준은 국내 거래소들 중 보안에 힘쓴 한빗코에 김성아 대표와 다수의 블록체인 프로젝트들에게 프로젝트를 알리는데 이바지한 프로비트의 도현수 대표가 선정됐다.

암호화폐 자산 관리 부문으로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의 자회사이며 '루니버스'서비스를 출시한 람다256에 박재현 대표 그리고 빗썸코리아에서 최초로 사내벤쳐 형태로 창업해 함께 선보이는 자산 커스터디 회사인 볼트러스에 변경록 전략이사가 선정됐다.

그리고 밋업 관련 정보를 빠르게 공유하여 오프라인 행사의 활성화에 이바지한 밋업 정보

커뮤니티의 김태린 대표, 한국 블록체인 업계 종사자들의 교두보 역할을 통해 다양한 B2B비즈니스를 성사시킨 코리아블록체인 커뮤니티의 김진우대표 그리고 코리아 코인그룹의 김동인 대표가

블록체인 산업 커뮤니케이션 부분에서 선정됐다.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